220420_유명조달기업
한드림넷-한싹시스템, 산업용 보안 시장 공략 위한 파트너십 체결
상태바
한드림넷-한싹시스템, 산업용 보안 시장 공략 위한 파트너십 체결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0.12.01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부 네트워크, CCTV 망 및 영상 정보 보안 관리 이슈에 공동 대응

네트워크 보안 기술을 보유한 한드림넷과 패스워드 관리 기술을 보유한 한싹시스템이 산업용 네트워크 보안 시장 경쟁력 강화를 위해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양사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네트워크 보안 스위치로 연결되는 산업용 장비의 보안과 패스워드 관리 효율성을 높여 제품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4차 산업혁명 시대로 진입함에 따라 센서와 네트워크를 활용한 IT와 OT의 융합, 사물인터넷(IoT) 및 산업용 네트워크 디바이스 등이 크게 증가하면서 새로운 보안 위협 역시 이에 비례해 늘고 있다. 이로 인해 관리 대상 기기가 증가함으로써 안전한 운영을 위한 패스워드 관리의 중요성도 증대되고 있다.

이에 양사는 한드림넷의 산업용 보안 스위치와 한싹시스템의 패스워드 관리 솔루션의 핵심 기술을 융합해 CCTV, IP카메라, NVR 등 다양한 네트워크 환경에서 다수의 디바이스에 대해 향상된 관리 효율성을 제공한다.

주요 기능으로는 ▲비밀번호 일괄 변경 ▲장애 관리 ▲DoS/DDoS/Spoofing/SCAN 등 네트워크 공격 및 Loop 차단 ▲내부 단말의 접속 현황과 유해 트래픽 발생 현황 등 실시간 모니터링 ▲향상된 운용 편의성 ▲보안 위협으로부터 단말 보호 ▲CCTV 네트워크 보안과 IP카메라 비밀번호 관리 이슈 해소 등을 제공한다..

한드림넷의 산업용 보안 스위치 ‘인더스트리얼 서브게이트(Industrial SubGate 2000 Series)’는 내부 네트워크 환경에서 발생하는 유해 트래픽을 실시간으로 탐지 및 차단하여 보안 위협을 최소화하고, 내부 확산을 방지하여 산업 자동화 제어 시스템, SCADA 네트워크 환경에 최적화된 보안 성능을 제공한다.

수도, 전력, 가스 등 사회 기반 시설과 스마트팩토리 및 IoT 환경 등과 같은 산업용 네트워크 환경에서 발생하는 보안 위협을 스스로 탐지하고 차단하여, 네트워크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용을 가능케 한다.

한싹시스템 패스워드 관리 솔루션 ‘패스가드(PassGuard)’는 서버∙네트워크∙DBMS∙보안 장비∙CCTV 등 다양한 시스템의 관리자 계정을 통합 관리하는 제품으로, 웹 기반의 에이전트리스(agentless) 방식으로 패스워드를 정책에 따라 주기적∙일괄적으로 자동 변경 관리할 수 있다.

또한, 계정 사용 권한을 승인 결재 정책으로 적용하고, 사용자별로 패스워드 사용 기간을 설정하여 권한 부여 및 회수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지문인식, 2팩터(Factor), 단말 인증, 단방향 암호화, 사용자 행위에 대한 타임라인을 제공하여 높은 보안성을 보장한다.

이주도 한싹시스템 대표(왼쪽)와 서현원 한드림넷 대표

서현원 한드림넷 대표는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원격 업무가 일상화되고 온라인 활동과 IoT 디바이스 수요가 폭증하면서 기존 시스템으로는 새로운 보안 사고를 예방하고 대응하는 데 한계가 있다. 양사의 이번 기술 협업으로 새로운 네트워크 보안 패러다임의 변화에 적극 대응해 산업 제어 시스템과 OT 환경에서 중요 설비에 대한 가시성과 최적의 보안 인프라를 제공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주도 한싹시스템 대표이사는 “산업 환경에서 관리해야 하는 시스템 장비가 증가하면서 패스워드 관리에 대한 중요성도 더욱 높아지고 있다. 이번 기술 제휴를 통해 산업용 네트워크 보안 시장 변화에 적극 대응하는 통합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여 신시장을 개척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