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드림넷 서현원 대표, 과기정통부 장관 표창 수상
상태바
한드림넷 서현원 대표, 과기정통부 장관 표창 수상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0.12.22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산 네트워크 제품에 대한 경쟁력 확보와 국가 정보 통신망 보안 강화에 기여

네트워크 보안 전문 기업 한드림넷의 서현원 대표가 ‘2020 ICT 기기 산업 페스티벌’에서 네트워크 장비 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정통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2020 ICT 기기 산업 페스티벌은 언택트 시대의 핵심 기반 산업인 정보 통신 기술(ICT) 기기 산업의 최신 트렌드를 조망하고 ICT 기기 산업의 활성화를 촉진하기 위한 종합 행사로, 올해에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으로 개최됐다.

과기정통부 장관 표창을 수상한 서현원 대표는 2000년 3월 네트워크 통신 장비 제조사인 한드림넷을 설립하고, 차별화된 기술력으로 보안 기능을 탑재한 네트워크 스위치를 세계 최초로 출시해 시장을 선점하며 국산 네트워크 장비의 경쟁력을 확보하는데 기여했다.

또한, 외산 제품에 의존하던 공공기관에 국산 네트워크 보안 장비를 공급해 국가 정보 통신망 보안 강화에 일조했다.

이와 함께 일본 및 해외 시장 개척에도 힘써 2만여 글로벌 고객사를 확보하는 등 국산 네트워크 장비에 대한 기술력과 신뢰성을 세계 시장에서 입증받았다.

서현원 한드림넷 대표이사
서현원 한드림넷 대표이사

서현원 한드림넷 대표는 “코로나19 이후 비대면 온라인 콘텐츠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네트워크 산업의 패러다임 변화가 가속화되고 있다. 폭발적으로 증가한 네트워크 트래픽에 대응하기에 기존의 획일적인 보안 시스템으로는 한계까 있다. 각각의 산업 환경에 따라 최적화된 네트워크 보안 대책이 필요하다. 한드림넷은 차세대 보안 기술로 맞춤형 네트워크 보안 대책을 제공해 고객에게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네트워크 환경을 제공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