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싹시스템, 과기정통부 장관 표창 수상
상태바
한싹시스템, 과기정통부 장관 표창 수상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0.11.27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망연계 기술 표준 확립, 정보보안 기술 발전 선도 등 공로 인정 받아

망연계 전문 기업 한싹시스템이 11월 26일 개최된 ‘2020 정보보호산업인의 밤’에서 정보 보호 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정보보호산업인의 밤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정통부)가 주최하고 한국정보보안산업협회(KISIA)가 주관하는 행사로, 정보보호 산업의 사회적 인식 제고와 산업계 종사자들의 노고 치하하기 위해 매년 하반기에 개최된다.

또한, 공식 행사 중 정보 보호 산업의 유공자와 기업을 포상하는 시상식이 진행되며, 올해 시상식에서는 한싹시스템이 정보보호 산업 육성과 국가 경쟁력 강화에 기여한 우수 기업으로 인정받아 최고 영예인 과기정통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표창 수상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는 이주도 한싹시스템 대표이사
표창 수상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는 이주도 한싹시스템 대표이사

한싹시스템은 1992년 창립 이래 28년간 IT 보안 전문 기업으로 안정적으로 성장하며, 인피니밴드(Infiniband) 기반의 망연계 솔루션을 국내 최초로 개발, 특허를 획득하여 망연계 기술 표준을 확립했다.

이와 함께 보안 전자팩스, 패스워드 관리 솔루션 등을 개발해 정보보안 기술 발전을 선도하였으며, CC인증 최상위 보안 등급 EAL4와 GS인증 1등급으로 보안성이 입증된 망연계 솔루션을 통해 국가 및 산업 보안 강화에 공헌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 외에도 스마트시티 통합 플랫폼 5대 연계 서비스 구축에 필요한 망연계 솔루션을 많은 지자체에 공급하여 국가 발전 및 국민 안전 향상에 일조했으며, 다수의 IT 및 보안업체와의 업무협약(MOU)을 통해 신시장을 창출하여 정보 보호 산업 발전에 크게 기여한 것을 높게 평가받았다.

이주도 한싹시스템 대표는 “사회 전반이 디지털로 전환(Digital Transformation) 되고 있는 상황에서 가장 우선순위에 두어야할 것은 바로 정보 보호다. 한싹시스템은 그 중요성을 깊이 공감하며 앞으로도 신기술 연구와 개발에 최선을 다해 국가 보안 기술 발전에 이바지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한싹시스템은 통신 과금(빌링) 시스템 개발을 시작으로 망연계, 보안 전자팩스, 패스워드 관리 등 정보보안 SW 분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하며 망연계 시장을 리딩하는 보안 기업으로 입지를 다졌다.

공공기관금융권기업 등 450여 개 고객사를 확보하고, 지난 5년간 매년 25% 이상 매출 증가율을 달성하고 있으며, 신기술을 보유한 다양한 IT 기업들과의 기술 협력을 통해 지속적인 성장 가도를 이어가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