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토크립트, 전기차 충전 혁신 이끈다
상태바
아우토크립트, 전기차 충전 혁신 이끈다
  • 최형주 기자
  • 승인 2020.06.16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증, 충전, 결제 등 전기차 충전 모든 절차 한번에 자동화 처리하는 솔루션 발표

스마트카 보안 기업 아우토크립트가 '원스텝(One-step) 보안 솔루션' 제공에 나선다. 원스텝 보안 솔루션은 차에 충전기를 연결하기만 하면 사용자 인증, 충전, 결제 등 전기차 충전의 모든 절차를 한번에, 안전하게 자동화 처리하는 상호 연동 솔루션이다.

기존 전기차 충전은 사용자가 충전 계약을 맺고 발급받은 회원카드를 통해 사용자 인증을 받고 충전 후에 결제하는 방식이다. 아우토크립트의 '원스텝 보안 솔루션'은 충전기를 차량에 연결하는 즉시 차량에 등록된 정보를 통해 차가 적정 충전량과 속도 등을 조절하고 보안인증, 충전, 계산, 결제 등의 과정을 주변 시스템들과 상호 연동해 자동으로 처리해준다.

특히 아우토크립트는 전기차-충전기 통신 국제표준 ISO 15118, 충전기-인프라 통신 프로토콜 OCPP 2.0 보안요구사항 등을 모두 충족하며, 국제 전기차 컨소시엄 'CharIN'의 멤버로서 충전 시스템 상호운용성을 매년 검증하고 있다. 또한 'V2G PnC 테스트 서비스'를 통해 차량충전기(EVCC), 충전기(SECC) Plug & Charge 백엔드 연동 등 전기차 테스트 환경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김의석 아우토크립트 대표는 "전기차 충전과 결제는 모빌리티 혁신의 핵심분야로, 보안 기술이 사용자에게 직접 편의성을 체감하게 하는 대표적 디지털 전환 사례"라며, "독일을 비롯한 유럽, 미국, 국내에서 충전 사업자와 충전기 제조사 등에게 보안 기술을 제공해 안전하고 편리한 전기차 환경을 만들것"이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