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VIT, 전기차 충전분야 ‘OCPP 1.6’ 보안인증 획득
상태바
KEVIT, 전기차 충전분야 ‘OCPP 1.6’ 보안인증 획득
  • 황민승 기자
  • 승인 2021.09.30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충전기 통신규약 표준화 선도 박차

한국전기차인프라기술(KEVIT)이 OCPP 1.6 보안인증을 획득하면서 국내 전기차 충전기 통신규약의 표준화에 유리한 고지를 선점했다.

KEVIT은 최근 OCA(Open Charge Alliance)로부터 세계 최초로 국제 개방형 충전 통신규약인 OCPP 1.6 최고 보안규격(security profile3)을 인증을 획득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OCPP 1.6 보안인증은 기존 규격에서 보안성이 한층 강화된 최신 버전으로 V2G(Vehicle To Grid) 등 고도화된 충전서비스 제공이 가능하다. KEVIT은 이번 인증을 통해 강화된 보안환경 내 PnC(플러그앤차지), 스마트차징 등 다양한 충전솔루션과 서비스 제공을 확대할 계획이다.

이에 앞서 KEVIT은 지난해 8월 한국스마트그리드협회에서 진행된 OCPP 공인시험을 통해 아시아 최초로 충전기 관리서버(CSMS)에 대한 인증을 받으며 기술적 우수성을 증명한 바 있다. 

오세영 KEVIT 대표는 “이번 인증을 통해 기존에 취약했던 충전시스템(CSMS)과 충전기(CS) 간의 보안강화와 원격모니터링 제어가 향상돼 한층 발전된 충전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전기차 이용자의 불편 해소를 위해 국내 충전기 통신규약 표준화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