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거운 ‘덕질’을 위한 일석이조 앱테크 애플리케이션, 퀴즈톡!
상태바
즐거운 ‘덕질’을 위한 일석이조 앱테크 애플리케이션, 퀴즈톡!
  • 칼럼니스트 이은영
  • 승인 2020.07.27 1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가 좋아하는 작품이나 스타와 관련된 퀴즈를 풀수록 쌓이는 포인트!
퀴즈톡 유저들에게 인기있는 퀴즈팩 화면
퀴즈톡 유저들에게 인기있는 퀴즈팩 화면

 

퀴즈톡이 다양한 팬덤 사이 조금 더 즐거운 ‘덕질’을 위한 애플리케이션으로도 각광받고 있다.

 

최근 여러 팬덤들 사이 광고와 퀴즈를 결합한 신개념 ‘보상형 퀴즈 어플’ 퀴즈톡이 인기를 얻고 있다. 내가 좋아하는 작품이나 스타와 관련된 퀴즈를 풀면서 포인트도 얻을 수 있으니 말 그대로 일석이조인 덕분이다.

 

퀴즈의 분야가 다양하다는 점 역시 팬덤이 퀴즈톡을 주목하는 이유다. 연예인을 주제로 한 퀴즈에서부터 TV와 영화, 스포츠, 음식, 애니메이션, 역사, 게임 등 폭넓은 분야는 문제를 풀거나 혹은 출제하는 재미를 한층 상승시킨다.

 

퀴즈톡 유저에게 꾸준히 인기 있는 퀴즈팩은 ‘웹툰’ 퀴즈다. 특히 네이버 웹툰 퀴즈팩은 소위 쿠키 좀 구워 본 웹툰 덕후들에게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어 타 퀴즈팩보다 단연 조회 수가 높다.

 

이외에도 ‘얼굴 부위 보고 배우 맞히기’, ‘축구선수 퀴즈’, ‘아이돌 이름 맞히기’ 등 다양한 퀴즈들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퀴즈의 정답을 맞힐 때마다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어 관련 분야의 모든 퀴즈를 ‘순례’ 도는 경우도 적지 않다.

 

퀴즈를 모두 풀었거나 혹은 풀이하면서 문제가 다소 아쉽다는 생각이 든다면 직접 퀴즈팩을 만드는 것도 방법이다. 퀴즈톡에서는 누구나 직접 퀴즈를 출제할 수 있어 난이도를 올리거나 더 재미있는 퀴즈팩을 만들어 팬들과 함께 공유할 수 있도록 한 덕분이다.

 

출제자는 유저들이 자신의 퀴즈를 풀이할 때마다 포인트를 획득하게 된다. 완성도 있는 퀴즈팩을 만들수록 많은 포인트를 얻게 된다는 의미다. 풀이자는 퀴즈를 풀이하고 맞힐수록 더 많은 포인트를 적립하게 된다. 누구나 노력한 만큼 포인트를 얻어 갈 수 있는 구조다.

 

같은 작품, 스타를 좋아하는 팬들과 무언가를 공유하는 것은 그것만으로도 충분히 즐거운 일이다. 그리고 여기에 더해 포인트까지 얻을 수 있다면 조금 더 즐거운 덕질이 될 수 있을 것이다. 때문에 퀴즈톡의 인기는 한동안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