퀴즈톡, ‘사이코지만 괜찮아’ 할리우드 배우 가상캐스팅 설문 진행
상태바
퀴즈톡, ‘사이코지만 괜찮아’ 할리우드 배우 가상캐스팅 설문 진행
  • 칼럼니스트 이은영
  • 승인 2020.10.08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퀴즈톡 애플리케이션에서 약 2주 만에 1,700명 이상의 유저가 참여

 

퀴즈톡이 화제의 tvN 드라마 ‘사이코지만 괜찮아’의 가상캐스팅 설문을 진행한다.

‘사이코지만 괜찮아(이하 사괜)’는 2020년을 뜨겁게 달군 드라마 중 상위를 기록할 작품 중 하나로 꼽힌다. 클리셰적인 소재를 남녀 주인공에게 반대로 적용한 과감한 설정과 신선한 연출이 돋보인 ‘사괜’은 한국은 물론 세계 각국의 시청자들의 마음까지 사로잡은 바 있다.

‘사괜’은 IMDB(인터넷 영화 데이터베이스) 9.2점이라는 우수한 평점을 거두며 인기에 더해 작품성까지 인정받기도 했다. 이처럼 신선한 매력으로 많은 사랑을 받은 ‘사괜’이 종영한지도 어느덧 1개월의 시간이 지났다. 드라마를 다시 한번 정주행하고, 스토리에 집중하느라 놓치고 말았던 복선과 화면구성 등 나노 단위의 매력을 분석하기도 충분한 시간이다.

이제 슬슬 색다른 ‘떡밥’을 찾고 있을 드라마 덕후들을 위해 신개념 보상형 퀴즈 애플리케이션 ‘퀴즈톡’이 나섰다. “사이코지만 괜찮아가 미국에서 리메이크 된다면?”이라는 주제로 가상캐스팅 설문조사를 시작한 것이다. 커뮤니티와 SNS 등지에서 댓글로 주고받던 이야기들이 설문을 통해 기록과 분석까지 가능한 형태로 등장해 벌써부터 많은 드덕들의 기대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약 2주 만에 1,700명 이상이 참여해 많은 유저들의 호응을 얻고 있어 드라마의 인기를 실감할 수 있다.

김수현이 연기한 문강태 역의 후보로는 영화 ‘어메이징 스파이더맨’ 시리즈로 잘 알려진 앤드류 가필드, 미국 MTV의 TV시리즈 ‘틴 울프’와 영화 ‘메이즈러너’로 많은 사랑을 받은 딜런 오브라이언, 할리우드 대표 20대 배우 티모시 살라메, 할리우드판 ‘정변의 아이콘’ 프레디 하이모어가 이름을 올렸다.

서예지가 연기한 고문영 역의 후보로는 영화 ‘트와일라잇’ 시리즈로 한국 팬들에게도 잘 알려진 크리스틴 스튜어트, 헐리웃 대표 하이틴스타이자 유망주인 맥켄지 포이, 영국 E4 TV시리즈 ‘스킨스’로 퇴폐미의 고유명사가 된 카야 스코델라리오, 영화 ‘캐롤’로 칸 영화제의 여우주연상을 수상한 루니 마라가 등장했다.

이외에도 오정세가 연기한 문상태 역, 박규영이 연기한 남주리 역 등 드라마에서 활약한 10명의 배우와 가장 싱크로율이 높은 할리우드 배우가 누구인지에 대한 설문이 진행되고 있다.

총 10개 질문에 모두 답변을 마치면 설문 결과를 바로 확인할 수 있으며, 설문조사 결과는 링크를 통해 카카오톡 등의 메신저나 SNS를 통해 공유할 수도 있어 재미를 더한다.

설문에 참여하는 방법은 간단하다. 친구에게 공유받은 설문 참여 링크를 클릭하거나, 애플리케이션 홈 화면의 여론조사 메뉴를 통해 투표에 참여할 수 있다.

한편 퀴즈톡은 광고와 퀴즈를 결합한 ‘신개념 보상형 퀴즈 어플’로 설문조사는 물론, 퀴즈 출제와 풀이를 통해 리워트 포인트를 획득하는 ‘앱테크’ 애플리케이션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