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말고사 기간, 열공러들을 위한 애플리케이션 퀴즈톡
상태바
기말고사 기간, 열공러들을 위한 애플리케이션 퀴즈톡
  • 칼럼니스트 이은영
  • 승인 2020.07.22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퀴즈로 학습과 재미를 동시에! 열공러들을 위한 앱 퀴즈톡

 

 

기말고사가 코앞으로 다가온 지금 공부를 할 때 가장 멀리해야 할 것은 다름 아닌 스마트폰이다. 잠깐만 들여다본다는 것이 흥미를 붙이면 끝도 없이 붙들고 있게 될 수도 있고, 친구들과 연락을 하다 보면 약속 잡기도 쉬워지기 때문이다.

 

하지만 반대의 시각으로 접근해 스마트폰을 학습에 활용한 애플리케이션이 있다. 그중 학습과 관련한 문제들을 퀴즈로 접근해 공부가 어렵게만 느껴졌던 사람들을 위한 애플리케이션 ‘퀴즈톡’을 소개한다.

 

최근 열공러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고 있는 퀴즈톡은 말 그대로 ‘퀴즈’를 기반으로 구성된 플랫폼이다. 퀴즈를 푸는 것도, 제출하는 것도 모두 가능하며 출제자는 참여자가 자신의 퀴즈를 풀 때마다, 참여자는 퀴즈의 정답을 맞힐 때마다 포인트를 얻을 수도 있다. 퀴즈의 정답을 맞힐 때마다 얻는 포인트는 공부를 더 재미있게 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된다. 그야말로 학습과 재미를 모두 잡은 것이다.

 

퀴즈톡을 활용하면 자신이 공부한 내용을 바탕으로 퀴즈를 제작하거나 친구들이 공유한 문제를 풀면서 시험 유형을 예상해볼 수도 있고 공부한 내용을 복습하는 효과도 얻을 수 있다. 퀴즈를 풀면서 포인트까지 얻게 되니 일석이조다.

 

학습과 재미, 그리고 포인트까지 모두 잡은 퀴즈톡은 출시 9개월 만에 현재 누적 퀴즈 풀이수 1억 1천 건, 지급 포인트는 무려 111억 포인트를 넘어설 정도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기말고사를 어떻게 준비해야할지 모르겠다면 지금 바로 퀴즈톡과 함께해보는 것은 어떨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