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0-07-03 18:19 (금)
이노뎁-한화테크윈, AI 개발 협력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이노뎁-한화테크윈, AI 개발 협력 업무협약 체결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0.06.01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상관제 분야 전문기업 이노뎁과 국내 1위 영상보안 기업 한화테크윈이 영상감시 AI 카메라 서비스 개발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국내 지자체 관제센터 및 공공 시장에 최첨단 AI 카메라 도입을 확대하고, AI 카메라를 활용해 우수한 보안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도록 다각적인 협력을 약속했다.

이를 위해 이노뎁은 관제 솔루션에 한화테크윈 AI 카메라가 제공하는 선별 관제, 스마트 검색, 얼굴 인식, 차번 인식, 동일인 찾기 등의 개발을 지원하도록 솔루션 개발을 진행하고, 한화테크윈은 AI 카메라의 연동을 위한 API 개발 및 대중소 상생 협력에 의한 개발을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한화테크윈과 국내 VMS 전문기업과의 사업제휴가 국내 공공 시장 및 해외 시장 확대 측면에서도 양사 모두 시너지가 상당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안순홍 한화테크윈 대표는 “양사가 같은 목표를 가지고 서로의 역량을 최대한 공유할 계획인 만큼 시너지 효과가 빠르게 나타날 것이다. 이번 양사의 협업이 대기업과 중소기업 간 상생의 좋은 사례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성진 이노뎁 대표는 “지능형 영상분석 시장의 트렌드가 센터에서 에지로 넘어가고 글로벌 제조사들 모두 AI 카메라에 많은 투자를 하며 신제품을 출시하는 상황이다. 대기업과 중소기업 간 상생의 의미에서 관제 솔루션 전문 중소기업이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길을 열어 준 것에 감사하다. 보안 시장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국내 및 해외로 폭을 넓혀 나가 업계의 새로운 이정표가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