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테크윈 PoE 익스텐더 네트워크 카메라
상태바
한화테크윈 PoE 익스텐더 네트워크 카메라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0.06.11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가 전원 공급으로 카메라 확장 설치 최적화 제품

CCTV 카메라를 설치할 때, 가정용 홈 카메라를 제외하면 한 대만을 설치하는 경우는 많지 않다. 한 대의 카메라로 감시할 수 있는 영역은 한정적이기 때문에, 건물이든 시설이든 여러 방향을 감시할 수 있도록 다수의 카메라를 설치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그리고 이렇게 다수의 카메라를 설치하다 보면 아무래도 케이블 배치 등 여러모로 번거로운 작업이 늘어나기 마련이다. 한화테크윈의 PoE 익스텐더 카메라는 이러한 설치의 복잡성을 줄여줄 수 있는 제품이다.

 

PoE 익스텐더 탑재

한화테크윈이 이번에 출시한 PoE 익스텐더 네트워크 카메라는 PoE+ 규격의 전원 장치를 탑재하고 있으며, 동시에 외부로 전원을 공급할 수 있는 최대 12.95W(80미터 CAT5/5E 케이블 사용 시)의 PoE Out을 지원한다. 이를 통해 다른 PoE 카메라에 전원을 공급할 수 있다. 즉, 하나의 전원을 이용해 PoE 익스텐더 카메라를 포함한 두 대의 PoE 카메라에 전원을 공급할 수 있다는 것이 이 제품의 가장 큰 장점이다.

가까운 위치에 두 대의 카메라를 설치해야 하는 경우, PoE 익스텐더 카메라를 활용하면 케이블 설치 시간과 비용을 줄일 수 있다. 기존에 카메라가 설치된 위치 근처에 카메라를 추가 설치해야 할 경우에는 기존 카메라 위치에 PoE 익스텐더 카메라를 설치하고, 기존 카메라를 PoE 익스텐더 카메라와 연결하면 손쉽게 카메라를 추가할 수 있다.

다만, PoE 익스텐더 카메라에 추가 연결할 수 있는 제품은 한화테크윈의 PoE 네트워크 카메라에 한정된다.

 

모듈식 구조로 편의성 향상

PoE 익스텐더 카메라는 자석이 장착된 모듈식 디자인으로 설계돼 카메라 설치 및 유지보수에 소요되는 시간을 단축시켰다. 마운트를 설치할 위치에 고정시키고, 그 위에 카메라 케이스를 연결한 후 카메라 모듈은 자석으로 간단히 부착한 후 커버를 덮어주면 된다. 제품에 문제가 발생했을 때는 커버를 벗기고 카메라 모듈만 쉽게 분리해서 점검 및 수리를 할 수 있다.

 

옵션에 따른 4종의 라인업

한화테크윈 PoE 익스텐더 제품은 카메라 성능과 내구성에 따라 총 4종의 모델로 출시됐다. 상위 모델인 XNV-8081RE, XND-8081REV는 1/1.8" 6MP CMOS 센서를 탑재해 최대2616x1976 해상도를 지원한다. 하위 모델인 XNV-6081RE, XND-6081REV는 1/2.8" 2MP CMOS 센서를 탑재했고 최대 지원 해상도는 1945x1097이다. 또한 XNV-8081RE와 XNV6081RE 모델은 반달돔을 채용해 내구성이 더 강한 것이 특징이다.

이 외에도 모든 모델에서 동일하게 원격으로 PTRZ(좌우/상하/회전/줌) 조정이 가능하고, 빠르게 네트워크 설정을 할 수 있는 편리한 제품 패키지 디자인을 제공하는 등 편의성을 강화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