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맥스, 쿠버네티스 기반 '하이퍼클라우드' 출시
상태바
티맥스, 쿠버네티스 기반 '하이퍼클라우드' 출시
  • 최형주 기자
  • 승인 2020.03.30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의 클라우드 환경 선택과 주도적 서비스 이용 지원

[CCTV뉴스=최형주 기자] 티맥스A&C(이하 티맥스)가 고객이 쉽고 빠르게 클라우드 환경을 구현할 수 있는 쿠버네티스 기반 통합 클라우드 플랫폼 ‘하이퍼클라우드(HyperCloud)’를 출시했다.

티맥스의 하이퍼클라우드는 기업들의 클라우드 도입 시 광범위하고 복잡한 클라우드의 기술 범위와 이를 내재화하는데 어려움을 느끼는 조직들의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고객이 직접 원하는 클라우드 환경을 선택하고, 주도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고객들은 하이퍼클라우드를 통해 클라우드 환경에서 신뢰성 있는 클라우스 서비스와 통합된 인프라를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셀프 서비스 토탈’을 활용해 개발, 검증, 운영 환경을 손쉽게 운영할 수 있고 전문가의 도움 없이도 기존의 사용하던 애플리케이션을 전환할 수 있다.

주요 특징으로는 ▲쿠버네티스 운영체제(OS)로 안정성, 확장성, 유연성 확보 ▲가상머신(VM) 동시 지원으로 플랫폼 유연성 제공 ▲다양한 오픈소스 프로바이더 제안과 기술지원 제공 ▲티업(T-Up)을 통한 레거시 앱의 손쉬운 모더나이제이션(Modernization) ▲GUI(Graphical User Interface) 기반 관리 환경으로 사용자 편의성 향상 ▲클라우드 최적화 애플리케이션으로의 전환 가이드 지원 ▲24x365 통합된 이슈 접수 채널과 전문 엔지니어 방문 체계로 최적 기술지원 프로세스 마련 ▲경쟁사 대비 약 30% 이상 절감되는 TCO(총소유비용) 등이다.

아울러 오픈 에디션(Open Edition)과 엔터프라이즈 에디션(Enterprise Edition)으로 구성해 사용자 선택의 폭도 넓혔다. 오픈 에디션은 사용자가 직접 설치하는 방식으로 기본 제공된다. 엔터프라이즈 에디션은 오픈 에디션에 자동화 기능 등을 추가하고 다양한 카탈로그를 제공하며, 기술지원을 통해 편의성과 안정적인 운영 환경을 제공한다.

전문 컨설팅 및 교육서비스인 ‘토탈 클라우드 트랜스포메이션(Total Cloud Transformation)’ 서비스를 통해서는 쉽고 빠른 클라우드 최적화 앱으로의 전환을 돕는다. 도입부터 운영까지 분야별 전문가의 교육 커리큘럼을 받을 수 있고, 개발 및 실습 PC의 유지보수 비용절감을 위한 사이버 교육장도 제공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