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맥스, 공공 시장 공략 위해 KTNF와 MOU
상태바
티맥스, 공공 시장 공략 위해 KTNF와 MOU
  • 최형주 기자
  • 승인 2020.04.16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NF 장비와 프로리눅스가 최대 시너지 발휘할 수 있도록 개발∙테스트 환경 구축
양사 관계자들이 업무협약을 마치고 기념촬영

인공지능·클라우드 기업 티맥스A&C와 서버 전문 기업 KTNF가 공공∙금융 시장을 중심으로 최적화된 서버 인프라를 제공하기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한다. 티맥스는 서버용 운영체제 ‘프로리눅스(ProLinux)’를 KTNF의 x86 서버에 적용하고 전용 애플리케이션 개발 관련 기술을 지원한다.

앞으로 양측은 KTNF의 다양한 장비와 프로리눅스가 최대의 시너지를 발휘할 수 있도록 돕는 개발∙테스트 환경을 구축한다. 프로리눅스는 x86 하드웨어를 기반으로 설계돼 KTNF의 서버 상에서 높은 사용 편의성을 제공할 수 있고, 기존 리눅스용 SW와의 호환성이 높아 이질감 없는 사용이 가능하다.

최적의 클라우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KTNF의 서버는 티맥스 오픈소스 기반 쿠버네티스 클라우드 플랫폼 '하이퍼클라우드(HyperCloud)'와 연동한다. 고객들은 KTNF의 서버를 통해 안정적이고 신속하게 티맥스의 주요 제품과 검증된 오픈소스를 기반으로 한 클라우드 환경을 선택하고 활용할 수 있게 된다.

KTNF는 티맥스에 바이오스(BIOS), BMC 펌웨어 개발 기술 및 시스템 인클로저 설계 기술 등 의 자체 원천 기술을 지원한다. 이를 통해 서버 하드웨어를 제공할 뿐 아니라 운영체제의 가장 밑단에서부터 프로리눅스와 KTNF 서버가 최적의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돕는다.

영업과 마케팅도 공동으로 진행한다. 티맥스A&C와 KTNF가 보유한 다양한 총판사 및 리셀러 등의 파트너 네트워크를 통해 공공, 금융, 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프로모션, 세미나, 컨퍼런스 등의 공동 마케팅 활동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