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크플로우-버넥트, 비대면 원격 협업 솔루션 구축 위한 MOU 체결
상태바
링크플로우-버넥트, 비대면 원격 협업 솔루션 구축 위한 MOU 체결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0.06.04 1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버넥트 리모트 솔루션과 360도 웨어러블 카메라의 만남

360도 웨어러블 카메라를 개발한ㄷ 링크플로우와 산업용 AR/디지털 트윈 전문기업 버넥트가 원격 협업 솔루션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링크플로우의 360도 웨어러블 카메라와 버넥트의 실시간 원격 협업 솔루션 ‘버넥트 리모트’를 연동해 산업 현장의 효율적인 업무 수행을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링크플로우가 자체 개발한 360도 카메라 ‘FITT360(핏360)’과 ‘NEXX360(넥스360)’은 기존에 활용되던 장비의 문제점이었던 좁은 시야각을 극복해 통제실에서도 현장 상황을 360도로 확인할 수 있는 것이 강점이다.

버넥트 하태진 대표(왼쪽)와 링크플로우 김용국 대표

링크플로우의 제품에 버넥트의 실시간 원격 협업 솔루션인 버넥트 리모트가 연동되면 360도 영상에 포인팅, 드로잉 등 AR 기능을 더 원활하게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업무 수행 과정도 360도 영상으로 녹화할 수 있어 문제 발생 시 영상 분석을 통해 해결책을 모색할 수 있고, 교육 자료로도 활용 가능하다.

링크플로우 김용국 대표는 “최근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영향으로 다양한 산업 현장에서 원격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다. 버넥트와의 협업을 통해 산업 현장의 업무 효율을 높이고 다양한 산업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양사가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버넥트 하태진 대표는 “링크플로우의 ‘핏360’과 ‘넥스360’은 목에 거는 형태이기 때문에 작업자들이 현장에서 업무를 안전하게 수행하면서도 통제실과 커뮤니케이션할 수 있는 최적의 카메라다. 링크플로우의 제품과 당사의 AR 솔루션을 결합하여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