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넥트, 언택트 시대에 맞춰 ‘버넥트 리모트’ 솔루션 기능 강화
상태바
버넥트, 언택트 시대에 맞춰 ‘버넥트 리모트’ 솔루션 기능 강화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0.06.04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용 AR 및 디지털 트윈 전문기업 버넥트가 언택트 업무 환경의 가속화에 발맞춰 실시간 원격 협업 솔루션 ‘버넥트 리모트’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버넥트 리모트는 스마트글라스나 스마트폰을 활용한 원격 지원 및 모니터링 도구로, 현장 작업자와 상황실의 전문가를 실시간으로 연결하고 파일 공유, 포인팅 등의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직관적으로 작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해준다.

이번에 업데이트된 버넥트 리모트 1.4 버전에서는 고객들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AR 포인팅, AR 드로잉, 카메라 줌, 플래시 원격제어 등 4개의 기능을 새롭게 추가됐다.

AR 포인팅은 작업을 지시하는 전문가가 작업 위치에 AR 포인팅을 클릭하면 말로 표현하기 어려운 작업 위치를 3D 화살표로 표시할 수 있다. 이때 작업자가 카메라를 이동하더라도 3D 화살표는 지정했던 위치에 정확하게 표기되기 때문에 작업 위치 포인팅을 다시 요청할 필요가 없다.

엔진 수리 시 AR 포인팅 사용 예
엔진 수리 시 AR 포인팅 사용 예

 

AR 드로잉은 흔들리는 화면상에서 정확한 드로잉이 어려울 때, 'AR 영역 설정'을 통해 정지된 이미지를 복제해 AR 드로잉의 기준이 되는 배경으로 만든다. 전문가는 배경 위에 직접 드로잉 하여 자세하게 작업자에게 설명할 수 있다.

벨브 점검 시 AR 드로잉 사용 예
벨브 점검 시 AR 드로잉 사용 예

 

카메라 줌과 플래시 원격제어는 원격으로 접속한 전문가가 직접 작업자의 카메라를 원격 제어할 수 있는 기능이다. 전문가가 직접 카메라 화면을 조작함으로써 현장의 상황을 더 자세히 살펴보고 도움을 줄 수 있다.

멀리 보이는 안테나를 원격제어로 카메라 줌인 한 사용 예
멀리 보이는 안테나를 원격제어로 카메라 줌인 한 사용 예

 

한편, 버넥트 리모트는 1.4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6월 30일까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24개월 사용 약정 시 버넥트 리모트 라이선스 2개와 300만 원 상당의 스마트글라스 1대를 월 13만 원에 이용할 수 있다.

이와 별개로 원격 협업이 필요한 고객을 선정해 버넥트 리모트를 1년간 무료로 제공하는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