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JI, 공공보안과 농업 등 산업용 드론 시장 영역 확대 진행 중
상태바
DJI, 공공보안과 농업 등 산업용 드론 시장 영역 확대 진행 중
  • 이승윤 기자
  • 승인 2018.01.26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JI 신제품 ‘매빅 Air’ 신제품 발표 기자 간담회 개최

[CCTV뉴스=이승윤 기자] 전 세계 드론 시장 60%이상의 점유율을 가진 드론 제조사 DJI가 개인용 드론 시장을 넘어 보안, 농업, 건설 등 산업용 드론 시장으로 영역을 확대할 계획이다.

미국 방위산업 컨설팅업체 틸그룹에 따르면 글로벌 드론 시장은 2020년 까지 12조원 규모로 성장할 것이며, 특히 상업용 드론시장은 2023년까지 연평균 35%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했다.

이렇듯 상업용 드론 시장 성장이 예상됨에 따라 DJI도 이 분야에 진출을 노리는 것으로 보인다. DJI 코리아 문태현 법인장은 “산업용 드론 시장이 빠르게 진화하고 있다”며 “이런 시장을 반영해 DJI 본사에 엔터프라이즈팀이 새롭게 만들어졌고, DJI코리아도 전담팀을 통해 산업용 시장을 진출을 위해 전략을 짜고 있다”고 전했다.

DJI코리아는 1월 25일 용인 DJI 아레나에서 열린 신제품 ‘매빅 Air’ 발표 기자간담회에서 제품 소개와 함께 국내 산업용 드론 시장으로 영역 확대를 위해 노력 중이라고 전했다. 문 법인장은 “이미 건설현장 관계자들과 드론 관련 워크숍을 진행 했으며, 앞으로 소방, 농업, 전력 등의 산업 관계자들과 워크숍을 개최할 계획이며, 매달 2번씩 진행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또한, DJI 코리아 국내 소방서에 드론관련 기술적 지원 활용사례를 자문해주고 있다. DJI 코리아 석지현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담당 매니저는 “외국에서 DJI 제품을 통해 구조를 진행한 사례를 국내 소방서와 함께 공유하고 있다”고 전했다.

전체 기사를 보시려면 로그인 필요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회원만 열람가능)

로그인 회원가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