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JI, 영화·영상 촬영 전문가 위한 카메라 안정화 시스템 로닌 2 공개
상태바
DJI, 영화·영상 촬영 전문가 위한 카메라 안정화 시스템 로닌 2 공개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7.04.24 1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 강력해진 3축 짐벌 시스템으로 어떤 환경에서도 인상적인 장면 연출

[CCTV뉴스=신동훈 기자] DJI가 4월 24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NAB SHOW 2017에서 3축 카메라 안정화 시스템 로닌 2를 공개했다. 로닌 2는 기존 모델보다 더 강력한 회전력과 힘으로 최대 13.6kg 중량의 카메라까지 수용할 뿐만 아니라 더 많은 인텔리전트 기능을 갖춰 자유로운 연출을 위한 강력한 플랫폼이다.

이번에 발표된 로닌 2는 기본 핸드헬드와 집(jib) 구성부터 레디 리그, 케이블 캠, 차량, 드론 장착까지 다양한 촬영 옵션을 지원한다. 또한, 늘어난 카메라 탑재 하중 덕분에 DSLR부터 영화 촬영용 카메라와 렌즈까지 더 다양한 카메라 장착 옵션을 제공한다. 기존보다 더 큰 카메라 케이지와 50mm 확장형 암이 제공되며, 밸런스를 잡아주는 모터는 내장 GPS의 도움을 받아 최대 120km/h의 속도로 이동해도 0.02도의 정밀성을 보장한다.

▲ DJ 전문가용 짐벌 시스템 로닌 시리즈의 신제품 로닌 2

로닌 2는 신속한 셋업과 손쉬운 작동을 위해 모든 방면에서 개선됐다. 새로운 축 잠금 레버와 정밀 튜닝 다이얼로 더 빠르고 정밀한 균형 잡기가 가능하다. 자동 튜닝 안정화(Auto Tune Stability) 기능은 수 초 이내로 모터 매개 변수를 최적화한다. 1000nit 밝기의 내장 터치 스크린도 추가됐다. 직접 짐벌 설정을 구성할 수 있으며 RED 카메라를 장착한 경우, 카메라의 모든 설정을 스크린 상에서 제어할 수 있다.

스테디 캠 장착을 위한 새로운 2축 작동모드를 사용해 기존에 연출하기 힘들었던 카메라 움직임도 손쉽게 다룰 수 있게 됐다. 퀵 릴리즈 마운트는 한 씬에서 다음 씬으로의 촬영 전환을 안정적으로 진행할 수 있게 도와준다. 업그레이드된 듀얼 밴드 2.4/5.8 GHz 조종기는 간섭을 최소화해, 약 1.5 km의 범위에서 무선 또는 2인 조작이 가능하다.

로닌 2에 업그레이드된 일체형 탄소 섬유 프레임은 견고하고, 가볍고, 손쉬운 운반이 가능하다. 시중 핸드헬드 안정화 카메라 리그 중 가장 좋은 품질로 제작된 제품이다. 핸드헬드 촬영 시 접이식 발을 펴 별도의 스탠드 없이 플랫폼을 지면에 세울 수 있다. 이물질이 침입하지 못하도록 설계된 방말형 모터, 내장된 케이블, SDI과 데이터 케이블링은 모두 촬영자가 혹독한 환경에서도 걱정 없이 촬영 할 수 있도록 한 설계다.

내장된 전원 또는 데이터 포트 덕분에 여러 전원 시스템을 연결할 필요없이 카메라와 액세서리에 전력을 공급할 수 있다. 카메라 케이지 근처에 14.4V (종합 8A) 포트 4개, 팬 모터 근처에 12.6V (종합 4A) 포트 2개, 배터리 마운트에 P-Tap 12.6V (4A) 콘센트가 위치한다.

로닌 2의 듀얼 배터리 시스템은 핫 스왑(전원이 연결된 상태로 배터리를 교체하는 것)을 지원한다. 두 배터리는 동시에 또는 개별적으로 작동이 가능하며, 한 번의 충전으로 짐벌과 RED Dragon 카메라에 2.5시간의 전력을 공급한다. DJI 인스파이어 2의 고용량 자체 발열 배터리와 동일한 배터리는 충전이 빠르고, 관리가 간편하며, 영하 20도의 온도에서도 안정적으로 작동한다. 배터리 시스템은 탈착해 12V P-Tap 전원 시스템을 가진 카메라 또는 액세서리에 전력을 따로 공급할 수도 있다.

이번에 새로운 버전으로 공개된 DJI 짐벌 보조 모바일 앱은 직관적이고 사용이 손쉬운 인터페이스가 특징이다. 스튜디오 촬영에 최적화된 기능들을 포함하고 있어, 별도의 장비나 전문가의 도움 없이도 복잡한 카메라 이동이 가능하다.

새로운 파노라마 모드는 로닌 2를 자동으로 제어해 카메라 센서 유형, 렌즈 초점 거리, 사용자 정의 오버랩 비율을 고려해 아름다운 파노라마 사진을 연출한다. 타임랩스 모드는 경로를 따라 각 촬영 지점에 다양한 이동 방식과 카메라 동작을 프로그래밍 할 수 있다. 진행 과정도 실시간으로 보여준다. 캠앵커(CamAnchor) 모드에서는 선호하는 짐벌 방향을 원하는 위치에서 기록한 후, 터치 한 번으로 카메라를 기록한 방향과 위치로 다시 이동시킬 수 있다.

카메라가 이동할 때 영상을 안정화시키는 인텔리전트 스무스트랙(SmoothTrack) 시스템도 개선됐다. 업그레이드 된 알고리즘이 로닌 2가 조작자의 움직임과 완전히 연동하도록 도와준다. 전문 카메라로 촬영할 때 일어나는 모든 상황에 대비해, 리그가 3축을 따라 새로운 움직임에 반응하는 과정을 정밀하게 제어할 수 있다.

로닌 2는 2017년 2분기부터 홍대에 위치한 DJI 코리아 플래그십 스토어, 공식 온라인 스토어, 공인 딜러사에서 구매할 수 있다. 가격은 추후 공개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