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JI, 시설 점검 최적화 '드론 M200' 공개
상태바
DJI, 시설 점검 최적화 '드론 M200' 공개
  • 정동희 기자
  • 승인 2017.02.27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드론-항공 촬영 시스템 기업 DJI가 ‘MWC2017’에서 항공 점검 및 데이터 수집을 위한 전문가용 드론 '매트리스 200(이하 M200)' 시리즈를 공개했다. 이번에 발표한 M200시리즈는 까다로운 작업 환경에서도 손쉽고 안전하게 항공 촬영 데이터를 수집해 효율적인 기술 운용 방안을 제공할 예정이다.

M200 시리즈는 DJI 드론 최초로 상향 짐벌 마운트를 탑재하여 △송전탑을 포함한 위험한 구조물 등 주요기반 시설 점검, △풍력 발전소 등의 에너지 시설 점검, △공사/건설 현장 매핑, △재난 및 재해 대처에 활용할 수 있다.

M200 시리즈는 짐벌과 센서 위치와 개수에 따라 M200, M210, M210 RTK 총 세 가지 모델로 나뉜다.

M200은 싱글 하향 짐벌 마운트를 탑재하고 있다. 상위 버전인 M210은 싱글 하향 짐벌 마운트, 더블 하향 짐벌 마운트, 싱글 상향 짐벌 마운트를 바꿔 달 수 있어 다양한 카메라 및 센서 구성이 가능하다.

▲ DJI의 드론 (팬텀3)

또한, 추가 연결 포트가 있어 타사 센서와 액세서리도 호환 가능하며, 추후 더 많은 센서와 기타 액세서리를 지원할 계획이다. 세 번째 버전인 M210 RTK는 M210과 같은 조건에 추가로 센티미터급 내비게이션을 가능하게 하는 D-RTK 모듈과 호환된다.

M200 시리즈는 DJI 자체 카메라인 ‘젠뮤즈 X4S’ 및 ‘X5S’와 호환되는 것은 물론, 산업 용도로 쓰이는 ‘Z30’ 줌 카메라와 ‘젠뮤즈 XT’ 열화상 카메라까지 탑재할 수 있어 보다 더 다양한 현장에 투입할 수 있다.

또한 기체 전방에 장착된 FPV 카메라를 통해 기체 비행과 카메라 조작을 따로 해, 더욱 안전한 비행을 할 수 있다.                   

폴궈 DJI 기업 솔루션 디렉터는 “드론이 기업용 도구로 자리를 잡으면서, 다양한 산업에서 효율적으로 항공 데이터를 수집하기 위해 DJI 기술에 의지하고 있다”며 "M200은 짐벌과 센서를 다양하게 조합하여 다리 점검, 토양 측정, 수색 구조 등 복잡한 작업을 이전보다 쉽고 안전하게 수행할 수 있도록 한다.”라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