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포뱅크, 귀뚜라미보일러에 카카오톡을 통한 A/S접수 서비스 공급
상태바
인포뱅크, 귀뚜라미보일러에 카카오톡을 통한 A/S접수 서비스 공급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8.01.24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신동훈 기자] 카카오톡 상담톡 공식 딜러사인 인포뱅크가 귀뚜라미보일러에 챗봇(Chatbot, 채팅로봇) 기반의 카카오톡을 통한 A/S접수 서비스를 공급한다.

전화를 통한 A/S접수는 문의가 많은 시간대나 성수기 시즌에는 대기시간이 발생하는 불편함이 있다. 귀뚜라미보일러는 보일러 업계 최초로A/S접수 서비스에 챗봇(Chatbot) 기술을 활용해서, 고객 문의 접수 창구를 카카오톡으로 확대해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신속하게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도록 했다.

1588-9000 전화 후, 1번을 누르면 카카오톡 알림톡이 도착하여 바로 카카오톡으로 AS접수 진행

카카오톡을 통한 A/S접수 이용 방법은 간단하다. 귀뚜라미보일러 고객센터(1588-9000)로 전화를 한 다음 ‘1번(편리한 카카오톡 AS접수)’을 누르면 카카오톡 알림톡이 도착하며 해당 채팅창에서 간편하게 자동응답 상담을 진행할 수 있다. 직접 카카오톡에서 ‘귀뚜라미보일러(@kiturami)’를 검색해 접수하는 방법도 있다.

인포뱅크는 콜센터와의 제휴를 통해 ARS와 카카오톡을 연동해 기업의 전화 상담을 카카오톡으로 전환함으로써 고객의 편의성과 접근성을 높이고 기업 상담원의 상담 환경을 효율적으로 개선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

인포뱅크 홍승표 전무는 “카카오톡이 중요한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 자리잡으면서, 기업의 고객센터에 전화를 걸어 처리하던 업무를 채팅 상담으로 전환하고자 하는 니즈가 늘어나고 있는 중”이라며, “인포뱅크도 콜센터와의 제휴를 통해 이러한 고객의 요구사항을 충족시킬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주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귀뚜라미보일러에 카카오톡을 통한 A/S접수 서비스를 공급하는 인포뱅크는 카카오톡 상담톡 공식 딜러사로, 1995년 설립한 IT기업이다. 인포뱅크는 기업메시징서비스를 필두로 방송참여서비스, 자율주행 자동차 SW개발 등의 사업을 진행하며 1세대 벤처 IT기업으로서의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