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포뱅크-NH농협은행, 비대면 본인인증 서비스 오픈
상태바
인포뱅크-NH농협은행, 비대면 본인인증 서비스 오픈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7.11.09 12: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신동훈 기자] 인포뱅크와 NH농협은행은 농협OPEN API를 이용한 비대면 본인인증 서비스를 오픈했다. 비대면 본인인증 서비스는 ‘굿페이퍼 서비스(비대면 Platform ASP 서비스)’를 이용한 것으로 인포뱅크와 이니텍이 공동으로 개발한 서비스다.

인포뱅크는 11월 7일 NH핀테크 혁신센터에서 NH농협은행과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인포뱅크는 1995년 설립된 IT회사로 기업용메시징서비스, 양방향문자서비스, 자율주행SW개발 등의 사업을 진행해오고 있으며, 2015년 독립사업부서 체제 출범 이후 9개의 독립사업부서가 자체적으로 솔루션 개발, SI사업 등 IT관련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NH농협은행과 협력해 제공하는 ‘굿페이퍼 서비스’는 NH농협 오픈 API를 활용해 비대면 본인인증서비스, 비대면계좌인증서비스, 비대면 전자약정서비스로 구분해 제공하며, 페이퍼리스 전자문서 기반의 통합 ASP(Application Service Provider)서비스다. 굿페이퍼 서비스는 실시간 One-stop으로 빠른 업무처리를 통한 편리함과 시간·인력 등의 업무처리 단축의 효율성 및 사칭·도용 등 보안위협에 대해 안전함을 갖추어 고객 및 기업에게 모두 만족을 줄 수 있다.

인포뱅크 iCC사업부 최재호대표는 ‘’굿페이퍼는 금융위의 비대면 실명인증 가이드를 완벽하게 충족하는 모델로서 전자문서의 관리 ASP(비대면 본인인증을 통한 권한 관리)를 도입 희망하는 기업, 공공기관, 제2, 3 금융권을 대상으로 많은 문의 및 계약이 진행되고 있다”라고 말했다

한편 인포뱅크 iCC사업부는 비대면 플랫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있으며 이니텍, 클립소프트, 티소프트 등 다양한 기업과 제휴를 맺어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