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원, 정보보안에도 힘 쏟는다
상태바
에스원, 정보보안에도 힘 쏟는다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6.08.12 1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프원시큐리티와 악성코드 감염 예방 등 클린웹 사업 추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에스원이 정보보안 컨설팅 회사 에프원시큐리티와 함께 클린웹 사업을 추진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12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악성코드는 보안관리가 취약한 웹사이트에 접속하는 것만으로도 감염될 수 있다. 특히 최근 피해 사례가 증가하고 있는 랜섬웨어는 웹사이트를 통해 악성코드를 유포하는 대표적인 유형이다. 실제 올해 6월 대형 온라인 커뮤니티의 배너 광고를 통해 랜섬웨어가 대량으로 유포된 사고도 있었다.

▲ 12일 에스원과 에프원시큐리티는 클린웹 사업을 공동 추진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오른쪽 세번째) 임이순 에스원 그룹장, (오른쪽 네번째) 이대호 에프원시큐리티 대표.

이에 에스원은 에프원시큐리티와 손잡고 기업이 안전한 웹사이트를 유지하도록 지원하고 웹 접속에 의한 악성코드 감염을 예방할 수 있도록 돕는 클린웹 사업을 공동 전개한다. 두 회사는 악성코드 유포 및 경유지로 악용되는 웹사이트 정보를 공유하고, 피해예방 및 침해대응 기술을 공동 개발하기로 했다.

에프원시큐리티는 자체 개발한 악성코드 유포 차단 솔루션을 활용해 악성코드 모니터링 시스템을 구축하고 에스원은 보안 컨설팅과 마케팅을 전개하기로 합의했다.

한편 에스원은 클라우드 서버를 사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시스템 취약점을 진단 및 관제하는 서비스를 출시했으며 지난 5월에는 한국 랜섬웨어 침해대응센터와 업무제휴를 맺고 랜섬웨어 침해사고 대응력을 강화하는 등 지속적으로 악성코드 피해 예방을 위한 서비스를 강화해 왔다.

윤성오 에스원 IoT사업팀 상무는 "이번 클린웹 사업은 사용자가 기업, 공공기관, 학교 등의 웹사이트를 안심하고 접속할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라며 "에스원은 기업과 기관들이 안심하고 웹사이트를 운영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보보안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