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향기요양원, 엑시스 네트워크카메라로 요양원 내·외부 철통 보안
상태바
꽃향기요양원, 엑시스 네트워크카메라로 요양원 내·외부 철통 보안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6.04.18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내·현관 입구·건물 외벽에 설치…외부인 출입 현황 실시간 확인

엑시스커뮤니케이션즈가 경기도 동백지구에 위치한 꽃향기요양원이 요양원 내·외부 보안을 위해 자사 네트워크카메라를 도입했다고 밝혔다.

2016년 3월인 최근 개원한 꽃향기요양원은 주간 및 야간 보호시설을 운영하고 있으며 사회복지사 1급 자격을 갖춘 사회복지사를 비롯한 전문 인력들로 구성돼 있다. 꽃향기요양원의 부지 면적은 약 1000평으로 방문객들을 위한 넓은 주차장과 함께 꽃과 꽃나무로 이뤄진 정원을 갖추고 있다.

꽃향기요양원은 넓은 대지를 효과적으로 모니터링하고 요양원 입소자들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고품질 영상과 네트워크 기반의 영상 전송을 지원하는 영상 보안 시스템을 도입하기로 했다.

요양원 내에 IT 관리 인력이 많지 않은 관계로 요양원은 관리의 편의성을 우선적으로 고려했다. 또한 입소자들이 네트워크 카메라에 거부감을 느끼지 않도록 작고 세련된 디자인을 가진 제품 위주로 검토했다.

요양원의 특성상 입소자 면회를 위해 가족이나 지인 등 외부인이 방문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요양원 보안을 위해서 외부인의 출입 현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필요가 있었다. 또한 치매나 중풍, 뇌졸중과 같이 노인성 질환을 앓는 입소자들의 경우 언제 어떻게 증상이 나타날지 모르기 때문에 상시 모니터링이 필요했다.

전체 기사를 보시려면 로그인 필요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회원만 열람가능)

로그인 회원가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