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시스, 미 아카데미 시상식 5년째 ‘철통 보안’
상태바
엑시스, 미 아카데미 시상식 5년째 ‘철통 보안’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6.03.09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엑시스 네트워크 카메라로 실시간 행사장 상황 파악 빠르게 대응

엑시스 네트워크 카메라가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을 5년 연속 보안을 담당하며 안전을 담당중이다.

엑시스커뮤니케이션즈는 지난 2월28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할리우드 돌비 극장에서 열린 제88회 아카데미 시상식(오스카 시상식)에서 엑시스 네트워크 카메라가 시상식의 보안과 참석자들의 안전 유지를 위해 활용됐다고 밝혔다. 엑시스 네트워크 카메라는 지난 2012년에 오스카 시상식 보안을 위해서 활용된 이후 올해까지 5년 연속 시상식의 안전을 담당하고 있다.

▲ 엑시스 분리형 네트워크 카메라 F 시리즈

미국 로스앤젤레스 경찰국(LAPD)은 할리우드의 유명 배우들을 비롯한 많은 사람들이 참석한 시상식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서 행사장 곳곳에 엑시스 네트워크 카메라를 설치했다. 특히 작년에 세계 곳곳에서 테러가 발생했기 때문에 이러한 테러에 대비하기 위해서 경찰 병력은 물론이고, 화약 냄새를 탐지하는 군견과 방탄조끼를 입은 경찰 특수기동대(SWAT)까지 동원됐다.

엑시스 네트워크 카메라 또한 시상식장 곳곳에 설치돼 행사장의 보안을 유지하는데 활용되었다. 사람들의 눈에 띄는 크기의 네트워크 카메라에서부터 볼펜 촉 정도의 크기를 가진 네트워크 카메라까지 다양한 카메라가 활용됐다. 사람들의 눈에 띄도록 설치된 카메라는 사람들에게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주었으며 볼펜 촉 크기의 작은 카메라는 보이지 않게 위장돼 보안 요원들이 완벽하게 행사장을 감시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줬다.

엑시스 네트워크 카메라는 몇 마일 떨어진 지휘본부에 실시간으로 행사장 영상을 전송해 본부에 있는 보안 담당자들이 행사장 상황을 빠르게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본부에서는 네트워크 카메라를 통해서 행사장 전체의 상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했으며 영상을 통해 수상한 물체나 사람을 집중적으로 감시하고 필요에 따라 현장 요원에게 신속하게 조치를 취하도록 지시하기도 했다.

제임스 마르셀라(James Marcella) 엑시스 기술 서비스 디렉터는 “아카데미 시상식은 720P HDTV 화질로 방송이 된다. 시상식장 보안을 위한 감시 또한 HDTV 급 고화질로 진행됐다”며 “행사장에는 크고 작은 엑시스 네트워크 카메라가 설치됐지만, 크기와 관계없이 카메라는 보안 요원들에게 고품질의 완벽한 영상을 제공했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