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다방면에서 활용중인 네트워크 카메라
상태바
스포츠 다방면에서 활용중인 네트워크 카메라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6.02.24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엑시스 스포츠 분야 네트워크 카메라 활용 사례 발표

영국 프리미어리그 경기장, 스웨덴 육상 경기장, 체코 하키장 등 네트워크 카메라가 스포츠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며 안전지킴이로 나서고 있다.

엑시스커뮤니케이션즈는 24일 네트워크 카메라를 활용해 선수들의 움직임과 경기를 분석하고 경기장 내 안전을 지키며 범죄를 예방하는 사례들을 발표했다.

네트워크 카메라는 이제 단순한 영상 보안을 넘어서서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다. 최근에는 세밀하고 과학적인 분석을 필요로 하는 스포츠 분야에서도 네트워크 카메라를 활용하고 있다. 네트워크 카메라를 통해 선수들의 움직임을 실시간으로 분석할 뿐만이 아니라 득점, 실점, 파울, 공의 위치 등 경기 데이터를 수집, 분석해 전략을 짜기도 한다. 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모인 경기장 내에서 돌발행동을 하는 사람을 포착해 관중들의 안전을 지키는데도 활용되고 있다.

스웨덴 육상 경기장, 선수들 움직임 분석 엑시스 네트워크 카메라 활용

육상경기에서 좋은 성과를 내기 위해서는 선수들의 움직임을 세밀하고 체계적으로 분석하는 것이 필요하다. 이에 스웨덴 예테보리(Gothenburg)와 룬드(Lund) 지역에 있는 육상 경기장은 운동선수의 움직임을 실시간으로 녹화하고 그 장면을 코치와 선수가 모바일 기기를 통해 보면서 분석하도록 하는 엑시스의 네트워크 카메라와 지능형 솔루션을 도입했다.

스포츠 동작 분석용 지능형 솔루션이 탑재된 엑시스 V59 PTZ 네트워크 카메라가 예테보리와 룬드 지역 육상 경기장에 설치돼 있다. 선수가 미리 지정해 놓은 지점을 넘어가면, 엑시스 V59 PTZ 카메라가 자동으로 녹화를 시작하기 때문에 분석에 필요한 훈련 장면만 간편하게 녹화할 수 있다.

전체 기사를 보시려면 로그인 필요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회원만 열람가능)

로그인 회원가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