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나이지리아, 젬알토 솔루션으로 GSMA 모바일 연결 인증서비스 상용화
상태바
MTN나이지리아, 젬알토 솔루션으로 GSMA 모바일 연결 인증서비스 상용화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6.02.11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젬알토의 링크어즈 모바일 ID플랫폼이 MTN나이지리아에 제공된다. 젬알토의 앨리니스서비스(Allynis Services)를 통해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모드로 MTN 에서 운영되며 SIM 기반서비스의 상용화가 될 전망이다.

이에 따라 MTN은 모든 이동통신서비스 이용자들에게 보다 편리한 모바일인증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MTN 토큰(Token)으로 불리는 모바일 커넥트(Mobile Connect) 솔루션은 MTN나이지리아가 보유한 총 7000만명의 이동통신 서비스 가입자가 즉각 이용할 수 있게 된다.

▲ MTN 토큰 사용자들은 모바일 기반의 2차 인증시스템과 결합한 보편화된 디지털 ID인증 솔루션을 이용할 수 있다.

MTN 토큰 사용자들은 모바일 기반의 2차 인증시스템과 결합한 보편화된 디지털 ID인증 솔루션을 이용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보다 편리하고 안전한 인터넷서비스 접속과 결제, 금융거래 확인 등이 가능하다.

MTN 토큰을 통해 전자상거래나 은행업무, 보험, e퍼블릭, 기업네트워크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사용자 휴대폰 번호가 사용자명으로 채택된다. 서비스 제공업자가 요구하는 보호수준에 따라 휴대폰에 뜨는 OK만 눌러도 되는 방식이 있고 이용자가 선택한 별도의 PIN코드를 입력해 프로세스를 완료하는 방식이 있다.

나이지리아의 서비스 사업자들은 MTN 토큰 솔루션을 채택해 신분도용이나 각종 사이버범죄를 차단할 수 있는 온라인 서비스 보호기능을 극적으로 강화할 수 있다. 복잡한 등록방식이나 로그인 절차를 없애고 일일이 사용자명과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하는 번거로움도 제거함으로써 서비스 이용자들이 보다 편리한 디지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MTN 토큰 솔루션은 안전한 SIM 볼트방식을 활용해 민감한 데이터나 거래를 위한 안전한 환경을 구축하기에 인하우스 실행에서 요구되는 초기 인프라 투자비용도 필요 없게 됐다.

에이샤 우마르 무무니 MTN나이지리아 총괄매니저는 “MTN 토큰 출시를 통해 MTN은 나이지리아에서 디지털 ID 및 인증을 보장하는 포지셔닝을 구축하고 안전한 온라인 신원인식 솔루션을 제공하는 최초의 민간 사업자가 됐다”며 “MTN 토큰을 채택하는 서비스 사업자네트워크가 늘어나면서 사용자들이 디지털 서비스 이용시 겪는 불편함을 줄이고 디지털 사기사건 수도 현저하게 줄일 수 있게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