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태영소프트-카파정보기술, 헬스케어 시장 경쟁력 강화 위해 협력
상태바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태영소프트-카파정보기술, 헬스케어 시장 경쟁력 강화 위해 협력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4.04.18 1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 태영소프트 나승호 대표,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양정규 대표, 카파정보기술 이정필 대표[출처: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제공]
(왼쪽부터) 태영소프트 나승호 대표,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양정규 대표, 카파정보기술 이정필 대표[출처: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제공]

AI∙데이터 인프라 솔루션 기업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이하 효성인포)과 차세대 PACS(의료영상저장전송시스템) 솔루션 기업 태영소프트, IT 서비스 기업 카파정보기술이 병원∙바이오∙헬스케어 시장 데이터 레이크 및 랜섬웨어 대응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3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태영소프트의 PACS 솔루션 'ZeTTA'와 효성인포의 오브젝트 스토리지 'HCP'를 연계해 폭증하는 의료 데이터의 효과적인 저장∙관리를 위한 데이터 레이크 사업 및 랜섬웨어 대응에 대한 기술력과 노하우를 공유한다. 또한 각 사가 보유한 기술력, 고객 레퍼런스, 사업 역량을 기반으로 공동 영업 및 마케팅 활동을 펼쳐 시장을 확대하고 시너지를 높일 계획이다.

PACS는 MRI, CT 등 영상 진단장치를 통해 진단한 영상을 디지털 형태로 저장하고 판독과 진료 기록을 전송∙검색하는데 필요한 기능을 통합 처리하는 디지털 의료 영상 저장 전송 시스템이다. 상급종합병원을 중심으로 의료 영상 기반 빅데이터 활용을 위한 차세대 연구용 PACS의 활용이 높아지고 있으며 다양한 AI 기술과 연계한 플랫폼으로 진화를 거듭하고 있다.

태영소프트는 ZeTTA PACS 솔루션의 대용량 데이터 관리, 빠른 의료 영상 로딩, 검색 속도, 시스템 안정성, 직관적 사용자 환경 등 기술적 강점과 함께 의료진 요구 사항을 즉각 반영하는 만족도 높은 기술 지원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상급종합병원 PACS 신규 및 교체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연이어 구축하며 시장 점유율을 높이고 있다.

효성인포의 HCP는 비정형 데이터를 비롯한 대용량 데이터의 효율적인 저장 및 관리를 지원하는 오브젝트 스토리지다. 대용량 및 고성능 데이터 레이크 환경을 제공하고 메타 데이터 관리를 통한 빅데이터 분석 기반을 지원한다. 파일 위변조∙수정 방지, 버저닝 등 다양한 접근제어 기능을 이용해 랜섬웨어 등 보안 공격으로부터 안전하게 데이터를 보호할 수 있다.

양 사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제품 간 연동을 위한 API를 개발하고 노하우와 솔루션을 공유하며 최상의 PACS 솔루션 기술과 인프라 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다. 여기에 카파정보기술의 풍부한 사업 경험과 PACS 솔루션 전담 영업 인력, 엔지니어들의 기술 역량을 더해 시장 확대에 박차를 가할 전략이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양정규 대표는 "3사 간 협업으로 경쟁력 있는 PACS 솔루션과 대용량 데이터를 안전하게 처리할 수 있는 인프라 환경을 지원함으로써 병원∙바이오∙헬스케어 분야에서 IT 혁신을 위한 최상의 전략을 제시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