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코, ‘NRF 빅 쇼’서 새로운 피팅룸 분석 솔루션 공개
상태바
타이코, ‘NRF 빅 쇼’서 새로운 피팅룸 분석 솔루션 공개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6.01.19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타이코리테일솔루션이 ‘2016 전미소매협회(NRF) 빅쇼’에서 피팅룸 분석 솔루션인 ‘트루뷰(TrueVUE’의 신제품을 공개했다.

이 솔루션은 신규 재고, 방문객 계수, 재고 손실 방지 사례들을 새롭게 추가해 피팅룸과 관련된 데이터 가시성을 확장, 소매업체들이 더 나은 고객관리 능력을 갖추고 ‘고위험’ 보안 지역에서의 손실을 최소화할 수 있게 한다.

또한 소매업체들은 RFID 기술을 통해 고객들이 어떤 제품을 착용하고 또 구매했는지 파악할 수 있는 새로운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다. 매장 직원들은 이와 같은 실행 가능한 정보를 취합해 소비자와 그들의 의류 선택에 개입, 매출 향상과 직결되는 개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타이코의 피팅룸 분석 솔루션은 소매업체들을 대상으로 고객 참여, 머천다이징, 재고손실 방지와 매장 운영과 관련된 임팩트 있는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피팅룸은 의류 소매업체들에게 대단히 귀중한 공간이다. 과거 연구 결과 에 따르면 피팅룸에서 시착을 해본 3명의 고객 중 2명은 실제로 해당 의류를 구매했으며 이들이 올리는 매출은 그냥 눈으로 보고 구매한 고객보다 평균2배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매장 직원이 피팅룸 주변에서 도움을 주는 경우 평균 매출은 3배로 뛰었다. 하지만 이제껏 의류 소매업체들은 매장 내 가장 구매 전환율이 높은 공간에서 매출 증진을 극대화 할 수 있는 분석 자료에 접근할 수 없었다.

타이코의 트루뷰 피팅룸 분석 솔루션은 소매업체들이 업무, 변화, 효율성 그리고 매출 증진과 관련해 ▲고객들이 어떤 제품을 가지고 피팅룸으로 들어가는가? 그리고 구매로 이어지는가? ▲고객들이 가지고 들어가는 제품 조합은 무엇이며 이는 최종 구매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가? ▲피팅룸에 남겨진 의류는 직원들이 적시에 정리하는가? ▲피팅룸에 남겨진 의류를 제때 매장에 배치하지 못해 재고 품절로 이어지는가? ▲의류의 태그가 제거되고 있는가? ▲유사한 형태의 물품들을 대량으로 가지고 오는 고객이 발견될 경우 도난 사건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있는가? ▲고객이 가장 많은 시간과 요일을 감안해 직원들이 배치되어 있는가? 등의 질문에 대한 답을 얻을 수 있는 핵심 지표를 제공한다.

낸시 치솜 타이코리테일솔루션 사장은 “피팅룸은 고객들이 구매를 결정짓고 매장 내에서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중요한 공간”이라며 “소매업체 경영진은 고객의 구매 의사를 높이고 우수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이 공간에 대한 실시간 인사이트를 통해 직원들을 적절히 배치하고 재고를 관리하며 도난을 최소화해야 하고 타이코의 최신 피팅룸 분석 솔루션은 소매업체들이 매장 내의 핵심 공간에서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게 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