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바, 사인파 드라이브 탑재 3상 브러쉬리스 모터 드라이버 출시
상태바
도시바, 사인파 드라이브 탑재 3상 브러쉬리스 모터 드라이버 출시
  • 이호형 기자
  • 승인 2015.10.02 0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시바코퍼레이션 산하 반도체/스토리지 제품 컴퍼니가 복잡한 위상 조정 없이 광범위한 회전 속도에서 높은 효율을 달성하는 3상 브러쉬리스 모터 드라이버 IC ‘TC78B016FTG’를 출시했다.

이 솔루션은 가전제품 및 산업 장비에 사용되는 소형 팬 모터에 최적화돼 있다. 샘플 출하는 1일부터 시작됐으며 제품 양산은 2016년 1월 개시될 예정이다.

▲ 도시바 3상 브러쉬리스 모터 드라이버 IC ‘TC78B016FTG’

가전 제품과 산업장비 시장에서는 효율은 높이고 에너지는 절감해주는 디바이스 관련 수요가 꾸준히 늘고 있다. 조용한 환경을 위한 소음 저감 수요 또한 높다. 이로 인해 팬 모터 제어용 인버터 사용이 그 어느 때보다 폭넓게 확산되는 추세다.

일반적으로 기존 제품의 효율을 향상시키기 위해서는 각 팬 모터에 대해 모터 전압과 모터 전류의 위상을 조정해야 한다. 기동시 0에 가까운 초당 회전(rpm) 속도부터 1000rpm을 웃도는 고속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회전 속도 범위에서 고효율을 달성하는 데는 상당한 시간이 소요되며 위상 조정을 위한 여러 개의 부품이 필요하다.

도시바가 새로 선보인 IC는 도시바의 최신 제어 기술을 도입해 모터 전압과 모터 전류의 위상을 자동 조정한다. 이로써 광범위한 회전 속도에서 MCU 제어 시스템과 동일한 효율의 드라이브와 고효율 시스템, 팬모터 소음을 줄이는 사인파 드라이브 시스템을 구현한다.

또한 간단한 설정으로 자동 위상 조정이 가능해 일반 개발 방식에서 요구되는 소프트웨어 개발과 시간이 소요되는 MCU 특성 조정 시간을 줄임으로써 개발 시간이 단축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