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바, USB 디바이스 조절기 내장 ARM 코어텍스-M0 기반 마이크로컨트롤러 출시
상태바
도시바, USB 디바이스 조절기 내장 ARM 코어텍스-M0 기반 마이크로컨트롤러 출시
  • 이호형 기자
  • 승인 2015.09.30 0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시바가 최신형 ARM 코어텍스-M4F 기반 TX00 마이크로컨트롤러 시리즈의 신제품인 ‘TMPM066FWUG’, ‘TMPM067FWQG’ 및 ‘TMPM068FWXBG’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이들 새로운 IC(집적회로)는 USB디바이스에 사용하도록 최적화됐다. 샘플 출하는 오는 10월 중순부터 시작할 예정이다.

이들 신제품은 USB, SPI 및 I2C(패스트-모드 플러스[Fast -Mode Plus]) 등을 포함한 다양한 직렬 인터페이스 기능을 지원하고 다수의 센서 정보를 주 조절 장치나 PC로 전달하는 센서 허브 기능을 수행할 수 있다.

이들 3개 신제품은 더욱 소형화 되고 있는 시스템에 대한 시장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소형 패키지로 패킹했다. 즉, 외부 연결 핀이 57개인 5mm×5mm 크기의 BGA(볼 그리드 어레이) 패키지, 외부 연결 핀이 48개인 7mm×7mm 크기의 QFN(쿼드 플랫 무연 반도체) 패키지, 외부 연결 핀이 64개인10mm×10mm 크기의 QFP(쿼드 플랫 패키지) 등이다.

비(非) USB 디바이스에 IC를 서브-마이크로컨트롤러로 통합한 USB디바이스 조절기를 내장해 새로운 USB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할 수 있게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