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바, 카 애플리케이션 역전지 보호용 하이사이드 N채널 전력MOSFET 게이트 드라이버 출시
상태바
도시바, 카 애플리케이션 역전지 보호용 하이사이드 N채널 전력MOSFET 게이트 드라이버 출시
  • 이호형 기자
  • 승인 2015.09.30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시바코퍼레이션 산하 반도체/스토리지 제품 컴퍼니가 아이들링 스톱(idling stop) 시스템 등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용 빌트인 역전지 보호 기능을 갖춘 하이사이드 N채널 전력 MOSFET 게이트 드라이버의 출시를 발표했다. 양산은 9월30일부터 시작된다.

교통 신호나 교통 정체로 인해 차량이 정지한 동안 자동차 엔진이 꺼지는 아이들링 스톱 시스템은 연비 향상 수단으로 자동차 시스템에 널리 사용되고 있다. 게이트 드라이버 신제품 ‘TPD7104AF’와 N-채널 전력 MOSFET을 사용하면 각 전력 공급 라인을 위한 반도체 릴레이를 구성, 배터리와 아이들링 스톱 시스템에 사용된 시동모터/발전기 사이의 전력 공급을 제어할 수 있다.

▲ 도시바코퍼레이션 산하 반도체/스토리지 제품 컴퍼니가 아이들링 스톱(idling stop) 시스템 등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용 빌트인 역전지 보호 기능을 갖춘 하이사이드 N채널 전력 MOSFET 게이트 드라이버의 출시를 발표했다.

또한 신제품은 전력 공급장치가 역에 연결될 때 전기 전류가 IC로 유입되는 것을 방지해주며 역전지 보호로 MOSFET를 제어할 수 있다.

이 제품은 아이들링 스톱 시스템, 접속 배선함, 반도체 릴레이, ECU(electronic control units) 반도체 스위치 등에 이상적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