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바, 차세대 트랜지스터 어레이 출시
상태바
도시바, 차세대 트랜지스터 어레이 출시
  • 이호형 기자
  • 승인 2015.09.30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시바 산하 반도체/스토리지 제품 컴퍼니가 DMOS FET 유형의 소스-아웃풋(source-output]) 드라이버를 탑재한 차세대 고효율 트랜지스터 어레이 ‘TBD62783A’ 시리즈를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새 시리즈는 LED 드라이브 등의 애플리케이션에 광범위하게 사용돼온 양극성 트랜지스터 어레이 ‘TD62783’ 시리즈를 뒤잇는 제품군이다. TBD62783A 시리즈 제품 4종의 샘플 출하는 9월30일 시작됐으며 양산은 2015년 12월 개시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도시바는 모터, 릴레이, LED 드라이버 등의 제품을 위한 양극성 트랜지스터 어레이 ‘TD62083’ 시리즈의 후속 제품인 DMOS FET 유형의 싱크-아웃풋(sink- output) 드라이버도 출시할 계획이다. 회사측은 9월30일 TBD62083A 시리즈의 전 제품 양산에 돌입한다.

▲ 도시바 차세대 트랜지스터 어레이 ‘TBD62783AFG’

전원 공급장치와 소스-아웃풋 및 싱크-아웃풋 제품을 결합한 ON/OFF 제어 등의 시스템을 개발하는 고객사의 수요는 날로 증가하고 있다. 도시바는 새 디바이스 출시로 두 아웃풋 유형을 위한 DMOS FET 트랜지스터 어레이를 제공하게 됐다.

도시바는 고객이 전력 손실을 줄이기 위해 요구하는 높은 효율을 구현하기 위해 DMOS FET 유형 출력 드라이버를 채택했다. DMOS FET는 기부전력을 요하지 않으며 디바이스 면적 당 높은 전류 밀도를 수용할 수 있어 온저항(on-resistance)을 낮게 유지할 수 있다.

한편 도시바는 최신 BiCD[5] 기술도 적용했다. 도시바는 이를 자사의 표준형 생산라인에서 제조되는 8인치 아날로그 IC의 주류로 설정했다. 8인치 웨이퍼는 업계에서 양산용으로 널리 사용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