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 CIO 75%, “기존 네트워킹 인프라가 사업 목표 달성 걸림돌”
상태바
전세계 CIO 75%, “기존 네트워킹 인프라가 사업 목표 달성 걸림돌”
  • 윤효진 기자
  • 승인 2015.05.14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브로케이드, ‘글로벌 CIO 설문조사 2015’ 결과 발표

전세계 최고정보책임자(CIO)들 중 대부분이 기존 네트워킹 인프라를 비즈니스 성공 걸림돌로 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브로케이드가 ‘글로벌 CIO 설문조사 2015(Brocade Global CIO Survey 2015)’ 보고서 결과를 발표했다. 전세계 CIO를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75%의 CIO 응답자들은 자신이 속한 기업의 네트워크가 사업 목표를 달성하는 데 걸림돌이 된다고 답했다. ‘심각한 수준’이라고 응답한 CIO도 25%에 달했다. 

기업 운영과 고객 대응 방식의 근본적 변화를 가져오는 신기술들의 등장으로 CIO들은 다양한 도전 과제에 직면해 있으며, 궁극적으로 차세대 IP(New IP)가 제공하는 기회들을 적극적으로 포용해야 할 필요가 생겼다.

권원상 브로케이드 지사장은 “이제 기업의 IT부서는 인프라 관리자의 역할에서 고객 상호작용 및 업무 혁신 추진 주체로 변화하고 있으며 CIO들은 경영진에게 전략적 사업 투자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공해야 하는 등 그 어느 때보다 중대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며 “그러나 기존 레거시 인프라는 여전히 사업 민첩성과 혁신의 최대 장애물로 남아있어 차세대 IP는 이를 해결할 수 있는 중요한 대안이며 사업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중요한 수단”이라고 설명했다. 

브로케이드가 시장조사 기관인 밴슨 본(Vanson Bourne)에 의뢰해 6개국, 200명의 CIO를 대상으로 조사를 실시했다. 

전체 기사를 보시려면 로그인 필요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회원만 열람가능)

로그인 회원가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