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로케이드, ‘EMC 익스트림IO 4.0’ 올플래시 어레이에 스토리지 패브릭 탑재
상태바
브로케이드, ‘EMC 익스트림IO 4.0’ 올플래시 어레이에 스토리지 패브릭 탑재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05.07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브로케이드가 EMC가 EMC 월드(EMC World Las Vegas 2015, 5월 4-7)에서 발표한 EMC 익스트림IO(EMC XtremIO) 4.0 올플래시 스토리지 어레이 기반 고객 솔루션들의 핵심 요소로 브로케이드의 파이버 채널 및 IP 기반 스토리지 네트워킹 기술을 채택했다고 발표했다.

브로케이드 스토리지 네트워크 스위치와 관련 스토리지 관리 소프트웨어는 EMC 커넥트릭스 (EMC Connectrix) 제품군의 일부로서 EMC 브랜드로 판매된다.

기업들이 미션 크리티컬 및 비즈니스 크리티컬한 애플리케이션을 고도로 가상화된 통합 환경에서 관리하게 되면서 올플래시 어레이 도입은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해왔다.

가트너에 따르면 저지연(low-latency)의 고성능 워크로드용으로 사용됐던 기존 범용 스토리지 어레이의 50%는 2019년이면 SSA(solid-state arrays)1로 교체될 것이라고 전망된다.

익스트림IO 4.0은 IDC 조사 결과 업계에서 가장 높은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올플래시 스토리지인 익스트림IO 3.X 버전 어레이를 소프트웨어를 이용해 무중단(non-disruptive)으로 업그레이드 한 버전이다.

이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통해 페타바이트(petabyte) 규모의 구성, 온디맨드(on-demand) 방식의 무중단 클러스터 확장, 내장형 복제, 그리고 33%까지 성능 향상을 가능하도록 해 모든 워크로드 전반에 걸친 스케일 아웃(scale-out) 스토리지 통합을 통해 기업이 하이브리드 및 프라이빗 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비스에 대한 더 나은 지원을 제공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권원상 브로케이드코리아 지사장은 “기존 레거시 스토리지 네트워크는 올플래시 어레이용으로 설계되지 않아 병목현상을 발생시킴으로써 익스트림IO 4.0 스토리지의 역량을 극대화 할 수 없다”며 “브로케이드 스토리지 패브릭은 파이버 채널 및 IP 스토리지의 핵심 워크로드에 대한 엄격한 서비스수준협약(SLA)을 충족시키는 데에 요구되는 성능 및 가용성을 제공함으로써 익스트림IO 스토리지를 완벽하게 보완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