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0420_유명조달기업
블랙베리 'QNX 블랙 채널 커뮤니케이션즈', 모셔널 자율주행 시스템에 탑재
상태바
블랙베리 'QNX 블랙 채널 커뮤니케이션즈', 모셔널 자율주행 시스템에 탑재
  • 문혜진 기자
  • 승인 2021.02.25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랙베리의 QNX 블랙 채널 커뮤니케이션즈 테크놀로지가 모셔널(Motional)의 차세대 무인 자동차에 탑재된다. 모셔널은 자율주행 시스템에 처음으로 블랙베리의 QNX 블랙 채널 커뮤니케이션즈를 적용하는 사례가 됐다.

QNX 블랙 채널 커뮤니케이션즈 테크놀로지는 OEM 및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개발자가 보안 크리티컬 시스템 내에서 안전하게 데이터 통신을 교환할 수 있도록 하는 소프트웨어 솔루션이다.

자동차 업계의 기능 안전 기준인 ISO 26262 ASIL D 인증을 받은 블랙베리 블랙 채널 커뮤니케이션즈 테크놀로지는 IEC 61508에 명시된 자격 요건과 AUTOSAR End-to-End 커뮤니케이션 보호 개요에 명시된 완화 요건을 충족하고 있다.

블랙베리 블랙 채널 커뮤니케이션즈 테크놀로지는 임베디드 시스템의 무수한 데이터 커뮤니케이션 노드를 기능적으로 안전하게 제공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수행한다.

즉, 데이터가 교환되기 전에 이를 안전하게 압축하고 필수적인 안전 검사로 검증함으로써 제품 성능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할 수 있다. 결과적으로 시스템상의 소프트웨어 및 임의의 하드웨어 결함, 혹은 일시적인 결함으로부터 데이터를 보호하는 동시에 이로 인한 피해를 자동으로 예방한다.

존 월 블랙베리 테크놀로지 커뮤니케이션즈 SVP 겸 공동 대표는 "블랙베리 기술을 안전한 자율주행차를 개발하는 업계 최고 기업인 모셔널에 제공할 수 있어 영광이다"라며 "QNX 블랙 채널 커뮤니케이션즈 테크놀로지가 급성장하는 무인 자동차 시대에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시스템을 공급하기 위한 모셔널의 미션에 일조하게 되어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준성 모셔널 인프라스트럭쳐 소프트웨어 부문 부사장은 "안전한 자동차는 모셔널의 최우선 과제"라며 "블랙베리 QNX 블랙 채널 커뮤니케이션즈 테크놀로지를 차세대 자동차 개발에 활용하여 모셔널의 경쟁력이 더욱 강화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