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베리-스트라드비젼, 자동차 산업 발전 촉진 위한 협약 체결
상태바
블랙베리-스트라드비젼, 자동차 산업 발전 촉진 위한 협약 체결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0.09.08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랙베리(BlackBerry Limited)와 스트라드비젼(StradVision)이 QNX 소프트웨어 개발 플랫폼을 활용과 관련한 협약을 맺었다.

이를 통해 블랙베리는 QNX 소프트웨어 개발 플랫폼 7.0 등을 포함한 QNX 기술을 스트라드비젼에 라이선스 제공하게 되며, 스트라드비젼은 AI 기반 카메라 인식 소프트웨어 툴 SVNet에 QNX 기술을 적용할 예정이다.

스트라드비젼은 AI 기반 카메라 인식 기술 전문 기업으로, 자체 개발한 심층신경망 SVNet은 도로 위 자동차의 위치, 차선, 보행자, 동물, 표지판, 신호등 등의 데이터를 수집 및 분석해 차량 운행의 안전성을 향상시킨다.

김준환 스트라드비젼 대표는 "SVNet의 경쟁력은 안전 운전 선진화를 위한 폭넓은 하드웨어 지원과 딥러닝 소프트웨어를 기반으로 하는 유연성에 있다. 블랙베리 기술을 활용해 SVNet이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과 자율주행 자동차에 필요한 가장 안정적이고 안전하며 강력한 카메라 인식 솔루션으로 강화되어 고객에게 더욱 많은 혁신과 편의성을 가져다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존 월(John Wall) 블랙베리 테크놀로지 솔루션 부문 수석부사장 겸 총괄책임자는 "블랙베리의 신뢰할 수 있고 안전한 QNX Neutrino(뉴트리노) 실시간 운영체제로 자동차 고객사의 경쟁력 강화에 도움을 줄 수 있어 기쁘다. 자동차 산업 전반에서 커넥티드카 및 자율주행 자동차에 대해 진화하고 있는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고안된 소프트웨어 솔루션의 제공자로서, 우리의 리더십이 더욱 강화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블랙베리의 QNX 소프트웨어 개발 플랫폼은 QNX Neutrino RTOS, QNX Momentics Tool Suite, QNX Software Center가 포함되어 임베디드 개발자에게 다양한 기능을 갖춘 실시간 운영 체제 및 개발 도구를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