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플, 보안 및 효율성 개선한 XRP 레저 버전 1.7.0 출시
상태바
리플, 보안 및 효율성 개선한 XRP 레저 버전 1.7.0 출시
  • 문혜진 기자
  • 승인 2021.02.26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 기반 해외송금 플랫폼 리플이 XRP 레저(XRP Ledger, XRPL)의 탈중앙성과 보안 및 효율성 개선을 위해 참조 구현 버전 1.7.0을 출시했다.

이번 버전은 과거 개선 사항을 기반으로 도입되었으며 메모리 사용량을 50%까지 절감하는 효과가 있다. 데이빗 슈워츠(David Schwartz) 리플 CTO는 메모리 및 실행 시간을 효율화하기 위해 캐싱 계층을 제거하여 메모리 사용량 절감에 이바지했다.

단일 서버와 대형 클러스터 서버 운영자의 이익을 증가시키는 검증 및 제안 루팅(routing)도 개선됐다. 또한, 피어(peer) 네트워크상에서 널리 전파되고 있는 검증자 매니페스트(validator manifests)는 전체적인 운영자 생태계의 가시성을 높인다.

XRPL 1.7.0과 함께 출시된 포워드 레저 리플레이(forward ledger replay) 역시 주서버가 나머지 네트워크와 쉽게 동기화될 수 있도록 지원해 보안을 강화하고 필요한 대역폭을 감소시켜 XRPL를 개선해 준다. 해당 테스트 기능은 옵션으로 제공된다.

XRPL 레저 재단의 브하라스 차리는 “새로운 기능 및 메모리 사용량 절감 등 더 나은 자원 사용을 위한 개선 사항은 XRP 레저의 성장과 혁신의 핵심”이라며 “XRPL 레저 재단은 리플엑스 팀의 훌륭한 코드 개발을 포함해 더욱 광범위한 생태계를 지원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으며, 특히 개선된 검증자 목록을 생성하고 XRP 레저의 핵심 코드 및 인프라를 개선하는 데에 집중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