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온, 신년 초부터 전자계약 도입 문의 급증
상태바
비즈니스온, 신년 초부터 전자계약 도입 문의 급증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1.01.15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근로 계약 시즌과 함께 찾아온 HR 분야 비대면 업무 확대

B2B 전자세금계산서 점유율 1위 스마트빌과 전자계약 스마트빌싸인을 제공하는 비즈니스온커뮤니케이션(이하 비즈니스온)이 2021년 새해가 시작된 지 2주 만에 지난해 4분기 대비 50%를 상회하는 서비스 도입 문의를 받고 있다고 밝혔다.

스마트빌싸인 전자계약은 시간과 비용을 절반 이상, 대면으로 인해 소요되던 시간을 80% 이상 감소시키는 등 인사팀의 업무 부담을 완화시킬 수 있다.

실례로 스마트빌싸인을 사용 하는 50인 이하 고객사의 경우 기존 대면 시 짧게는 1시간, 길게는 하루 이상 소요되던 계약 체결이 스마트빌싸인을 통한 계약서의 작성 및 전달, 블록체인을 통한 체결과 완료 전송까지 총 20분도 걸리지 않았다.

동사가 보유한 고객사 중 30만 사업자를 대상으로 한 서비스 수요 조사에 따르면 HR 분야에서 특히 도입 의지가 강했으며, 전자계약 도입을 고려하는 주요 이유는 시간과 비용 절감, 담당자의 업무 효율성 확대, 계약의 보안 및 안전성 확보 순으로 나타났다.

최근 스마트빌싸인은 근로 계약과 사내 계약용으로도 사용자가 더욱 편리하고 직관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UX, UI를 수정하고 기능을 추가하였으며, 서비스를 개시한 이래로 단 한 건의 보안 이슈도 발생하지 않은 안정성을 보여주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