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표종료] 인천공항 비정규직의 정규직화! 당신의 생각은?
상태바
[투표종료] 인천공항 비정규직의 정규직화! 당신의 생각은?
  • 조중환 기자
  • 승인 2020.06.29 15:39
  • 댓글 2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인천공항공사 보안검색 요원의 정규직 전환을 둘러싸고 연일 논란이 확산되고 있습니다.

지난 22일 인천국제공항공사가 여객보안검색 업무 종사자 1,902명을 청원경찰 신분으로 직접 고용하겠다고 발표하면서 논란이 촉발 되었는데요.

이에 대해 해당 공사에 공개채용 시험을 준비해 온 취준생들을 포함한 청년들은 불공정한 정규직 전환이라며 반발이 거세지고 있습니다.

또한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공기업 비정규직 정규화 그만해 주십시오’라는 청원이 올라와 6월 30일 오후 5시 현재 265,800여명의 동의를 얻고 있습니다.

관련해 김두관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조금 더 배우고 필기시험 합격해서 정규직 됐다고 비정규직보다 2배 가량 임금을 더 받는 것이 오히려 불공정”이라고 지적해 논란이 된 바 있습니다.

인천공항을 포함한 계속되는 공기업 비정규직 직원의 정규직화!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투표 결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8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웅우울우 2020-07-03 20:16:48
투표결과 뭐임? 다른 매체들에서는 정부정책에 호의적인 사람들 비율이 비등비등한 선에서 약간 더 많던데

이건 논외로 하고 공무원 고졸 특채, 비정규직인원 만을 위한 정규직화 등등
그럴싸해 보이지만 결국 또다른 형태의 그들만의 특혜 아닌가?

그냥 까놓고 공개경쟁할수 잇게끔 햇으면 말도 안나왓을텐데 상당히 폐쇄적인 전형이네 현대판 조선시대 문과임?

국회척결 2020-07-02 17:08:56
그 가산점이 열심히 노력해서 공채로 힘들게 들어온 정규직의 노력을 무시하는 수준에 이르면 안 된다.
하지만, 비정규직에서 정규직으로 전환된 사람들 중에도 공채로 들어온 사람들보다 더 노력하는 사람도 있을 수 있기에 인생역전의 기회를 가질 수 있는 기회의 창구는 마련해야 한다.

그런데 지금의 정책은 그냥 댐에 구멍이 나서 물이 새고 있는데, 제대로 문제점을 확인 안하고 지점토로 구멍을 메꾸는 정책이라 이렇게 일이 커지고 있는 것이다. 한마디로 정치인들이 문제라는 것이다.

국회척결 2020-07-02 17:05:42
주제에서 벗어나지만,
우선
1. 국회의원 급여를 최저급여로 지급
2. 국회의원들 공약 실현률에 따른 급여인상 또는 보너스 적용
3. 국회의원들 당 옮기는 것에 대한 패널티 적용
4. 국회의원들이 국회 참여 안하는 경우 급여 삭감
위의 내용이 선행이 되어야 정치인들이 그나마 좀 생각이 바뀌어질 것이고,
정부가 하는 정책들도 국가에 봉사하는 마음을 가진 제대로 된 일꾼들이 모여서 머리를 싸매고 좋은 결과를 유도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럼 사실 이런 문제가 발생되기 전에 이미 해결되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정규직화는 찬성, 하지만 공채를 통하여 입사한 사람들과는 차별성을 두어야 한다.
더불어 비정규직이라도 해당 업종에서 근무한 경력과 실적에 따라서 적당한 가산점을 두어야 한다.

최재룡 2020-07-02 16:22:08
문정부의 공기업 정규직화 근본은 찬성하나
방법이 문재다.
치열한 경쟁사회에서 투명하게 모든 젊은이
들이 참여할수 있게 공개 채용 하기 바란다.
각 지방자치단체 에서 도로 환경미화원 공채
에 석사,박사 출신도 지원 하는게 작금의
현실이다,

기회 평등, 과정 투명, 결과 공정 2020-07-02 15:37:09
아니... 채용도 채용인데 문재인 대통령 방문일정을 기준으로 채용 전형이 달라지는 것도 겁나 웃기지 않음? 이게 말이 돼?! 무슨 황제의 성은도 아니고... 이게 뭐가 기회가 평등하고 과정이 투명하고 결과가 공정한거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