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CTV뉴스, 언론사 최초 블록체인 기반 여론조사 비베이트(B-Bate) 오픈
상태바
CCTV뉴스, 언론사 최초 블록체인 기반 여론조사 비베이트(B-Bate) 오픈
  • 조중환 기자
  • 승인 2020.07.01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보안 산업 B2B 전문 미디어 CCTV뉴스가 언론사 최초로 블록체인 기반의 투명한 여론조사 기능을 수행할 비베이트(B-Bate)를 오픈했다고 1일 밝혔다.

업계 최초 참여형 미디어 플랫폼 비체인저(B-Changer) 내에 주요 코너로 신설된 비베이트(B-Bate)는 결과 조작이 어려운 블록체인 기반의 투명한 여론조사기능을 갖추고 있다.블록체인 기반의 투표 프로세스는 퀴즈톡에서 운영한다.

영어 ‘Be동사’와 ‘Changer’을 합성한 비체인저는 시대를 선도하는 변화와 혁신의 주체가 되겠다는 의지를 내포하고 있다. 또한 취재 영역만을 위한 블록체인이 아닌 진정한 블록체인 기반의 미디어로서 편집권의 탈중앙화와 콘텐츠 투명성 강화 등을 핵심 가치로 언론 산업의 뉴패러다임을 제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참여형 미디어 비체인저(B-Changer)는 블록체인 기반 미디어를 지향 한다
참여형 미디어 비체인저(B-Changer)는 블록체인 기반 미디어를 지향 한다

향후 비베이트는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법률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첨예한 이슈를 매주 선정해 블록체인 기반의 여론조사를 통해 국민의 의견을 투명하게 집계하고, 다양한 의견을 청취해 여론의 생생한 목소리를 전파할 예정이다.

비체인저 관계자는 “비체인저는 단순히 참여형 미디어에 멈추지 않고, 편집권의 탈중앙화에 걸맞도록 블록체인 기반 대국민 투표를 통해 이슈를 선정하게 될 것”이라며, “더불어 취재영역을 의뢰 받고 오픈형 기사 작성을 통한 참여형 차세대 언론 모델을 만들어갈 예정”이라고 향후 로드맵을 공개했다.

현재 비베이트는 첫번째 주제로 ‘인천공항 비정규직의 정규화! 찬성 Vs 반대’를 이슈로 대국민 투표를 진행하고 있다.

비베이트 투표는 CCTV뉴스 내 비체인저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