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틱 네트워크, 1단계 메인넷 전환 완료
상태바
매틱 네트워크, 1단계 메인넷 전환 완료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0.06.02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 레이어 2(Layer 2) 확장성 솔루션 매틱 네트워크가(Matic Network)가 1단계 메인넷 전환을 완료했다고 1일 밝혔다.

매틱 네트워크는 이더리움 확장성을 위해 사이드체인(Sidechain)을 활용한 레이어 2(Layer 2) 확장성 솔루션으로, 이더리움의 사이드체인과 플라즈마 프레임 워크를 활용하여 블록체인 확장성을 개선시키는데 앞장서고 있다.

매틱은 메인넷 배포 및 검증자 노드의 온보딩을 원활하게 진행하기 위해 메인넷을 총 3단계로 구성했다. 1단계는 매틱 재단의 노드와 일부 DApp을 포함한 전문 검증자 노드를 구성하고 네트워크 시작을 위해 인프라를 설정하는 단계로 5월 15일부터 31일까지 진행됐다.

2단계는 점진적으로 검증자 슬롯을 추가해 네트워크를 확장하는 단계로 다음 주부터 시작된다. 동시에 Arkane Network, Torus, Sapien을 포함한 총 7개의 디앱(DApp) 파트너가 검증자 노드로 합류한다.

2단계에서 버그 문제가 발견되면 이를 해결하고 최종 3단계에서 본격적으로 매틱의 분산 네트워크가 활성화된다.

매틱 네트워크 관계자는 “앞서 발표한 계획대로 메인넷 출시 1단계가 성공적으로 진행되어 기쁘다”며, “앞으로 문제가 발생한다면 신속하게 해결하고 완성된 메인넷을 빠른 시일 내에 선보이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