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틱 네트워크, 신규 스테이킹 프로그램 출시
상태바
매틱 네트워크, 신규 스테이킹 프로그램 출시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0.07.02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틱 네트워크(Matic Network)가 지난 6월 29일 신규 스테이킹 프로그램을 출시했다. 스테이킹 서비스는 보유하고 있는 디지털 자산을 지분증명(PoS) 기반으로 블록체인에서 쓰일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별도 수익을 올릴 수 있도록 해주는 서비스다.

매틱 네트워크는 이더리움 확장성을 위해 사이드체인(Sidechain)을 활용한 레이어 2(Layer 2) 확장성 솔루션으로, 이더리움의 사이드체인과 플라즈마 프레임 워크를 활용하여 블록체인 확장성 개선에 노력하고 있다.

매틱은 지난 5월에 총 3단계로 구성된 메인넷을 출시한 바 있으며 현재 2단계가 진행 중이다.

매틱 토큰(MATIC) 보유자는 매틱 메인넷의 검증자 노드에 토큰을 위임하여 일정 수익을 지급 받을 수 있다. 현재 매틱은 총 공급량 12%에 해당하는 12억 MATIC을 스테이킹 프로그램에 락업하고 있다.

사용자는 네트워크 본딩률(스테이킹율)이 10%에 도달하기 전에 지분을 보유하는 경우에 연이율 최대 100%까지 얻을 수 있다.

매틱 관계자는 “신규 스테이킹 프로그램 출시를 단계적으로 진행 중이다. 현재는 총 공급량의 12%에 해당하는 MATIC 스테이킹 프로그램을 지원하지만 1년 내로 70~80%까지 확대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