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Mware, 가트너 ‘통합 엔드포인트 관리’ 부문 리더 선정
상태바
VMware, 가트너 ‘통합 엔드포인트 관리’ 부문 리더 선정
  • 김지윤 기자
  • 승인 2018.07.27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라우드에서 엔드투엔드관리 제공, 조직 효율성 향상 및 보안 개선 측면에서 높은 평가받아

[CCTV뉴스=김지윤 기자] 엔터프라이즈 소프트웨어 부문의 글로벌 리더 VMware가 시장조사기관 가트너가 발표한 ‘2018년 매직 쿼드런트(2018 Gartner Magic Quadrant)’의 통합 엔드포인트 관리(Unified Endpoint Management0 부문에서 리더로 선정됐다.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는 ‘비전 완성도’와 ‘실행력’ 항목을 바탕으로 매년 각 산업 분야별 글로벌 선도 기업들의 업계 경쟁력을 평가하는 글로벌 IT 평가 지표다. 가트너는 이번 보고서에서 총 14개의 기업을 대상으로 통합 엔드포인트 관리 역량 평가를 발표했으며, VMware는 두 평가 항목에서 최고 점수를 받았다. 가트너는 이번 발표를 통해 VMware가 클라우드에서 엔드투엔드(end-to-end) 관리 기능을 제공해 조직의 효율성을 대폭 향상시키고 보안을 개선했다고 평가했다.

통합 엔드포인트 관리 기능을 제공하는 VMware Workspace ONE은 윈도우, 맥 OS, 크롬 OS, iOS 및 안드로이드를 포함한 엔드포인트 플랫폼 전반에 걸쳐 통합 엔드포인트 관리를 가능하게 하는 디지털 워크스페이스 플랫폼이다.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에 싱글 사인온(Single sign-on)을 지원해 일관적인 통합 애플리케이션 카탈로그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VMware는 전통적인 네트워크 기반의 클라이언트 관리 도구(CMT: Client Management Tools)에서 통합 엔드포인트 관리 기반의 현대적인 PC 관리로 IT 조직이 이동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기술에 대해 투자 및 혁신을 지속하고 있다. VMware는 Workspace ONE을 통해 기업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단계별 라이선스와 애널리틱스 기능을 제공하고 엔드포인트를 통합적으로 관리하는 환경을 구현함으로써 시장 내 입지를 굳히고 있다.

노아 와스머(Noah Wasmer) VMware 수석 부사장 겸 엔드 유저 컴퓨팅 부문 총괄 사장은 “IT 환경이 점점 복잡해짐에 따라 PC 관리를 포함한 통합 엔드포인트 관리 기능 및 디지털 워크스페이스 플랫폼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다”며, “VMware는 클라우드 상에서 다양한 모바일 기기들의 라이프사이클을 실시간으로 관리해 기업이 비용을 효과적으로 줄이고, 보안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