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웨이, 가트너 선정 글로벌 네트워크 장비 시장 점유율 2위 기록
상태바
화웨이, 가트너 선정 글로벌 네트워크 장비 시장 점유율 2위 기록
  • 이승윤 기자
  • 승인 2018.06.08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년 대비 높은 매출 성장으로 3위에서 한단계 상승

[CCTV뉴스=이승윤 기자] 정보 통신 기술솔루션을 제공하는 화웨이는 글로벌 엔터프라이즈 네트워크 장비 시장 점유율 위를 차지했다고 8일 밝혔다. 시장조사기관 가트너가 최근 발간한 시장 점유율 분석년 글로벌 엔터프라이즈 네트워크 장비보고서에 따르면화웨이는년에 전년 대비 빠른 매출 증가를 기록하며 2016년 글로벌 시장 점유율 순위 3위에서 2017년 2위로 한 계단 올라섰다.

보고서에 따르면 글로벌 엔터프라이즈 네트워크 장비 시장의 전체 매출 규모는 년 대비 년에 가량 증가했다화웨이는 상위 개 업체 중에서도 전년 대비 높은 성장률을 기록해 주요 선도 업체 중에서도 두각을 나타냈다.

특히 화웨이의 시장 점유율은 라틴 아메리카유럽중동 및 아프리카 지역을 중심으로 다양한 지역에서 상승세를 기록했다뿐만 아니라 스위치엔터프라이즈 라우터 및 방화벽 부문에서 두 자릿수 증가세를 기록하면서 시장 내 선도 기업의 위치를 공고히 했다가장 성장세가 돋보인 분야는 전년동기대비 101%의 성장세를 기록한 WLAN이었다

화웨이는 오랜 기간 글로벌 엔터프라이즈 네트워크 시장에서 사업을 운영해왔고업계 내에서 탄탄한 실적과 풍부한 경험으로 인정받고 있다.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기업 규모에 관계없이 원하는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는 완벽한 제품 라인업을 제공하고 있으며인공지능 머신러닝 및 네트워크 자동화 등 최첨단 기술을 제품에 통합하는 작업도 끊임없이 진행하고 있다.

화웨이 스위치 및 엔터프라이즈 게이트웨이 제품 라인 담당 사장인 종 카이성은 "가트너의 시장 점유율 보고서를 통해 화웨이가 엔터프라이즈 네트워킹 시장 분야에서 탁월한 리더십과 글로벌적으로 높은 인지도를 구축한 것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