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카롱처럼 동글동글한 개성만점 ‘IT기기’
상태바
마카롱처럼 동글동글한 개성만점 ‘IT기기’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6.08.18 12: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루투스 키보드·스마트폰·크롬캐스트 등 소개

흔히 IT기기 하면 사각형 모양의 딱딱하고 각진 제품들이 생각나기 마련이다. 하지만 최근 곡선형 디자인의 전자제품들이 출시된 데 이어 아예 마카롱 모양의 앙증 맞은 동그란 디자인 기기들이 나와 원형의 아름다움을 보여주고 있다. 투박함에서 벗어나 세련되고 스타일리시한 모양으로 개성을 표현해주는 동글동글한 IT기기들을 만나보자.

동글동글한 키가 돋보이는 조용한 ‘블루투스 키보드’

둥근 곡선의 테두리부터 키캡까지 동글동글한 모양으로 세련된 디자인이 돋보이는 키보드가 출시돼 인기다. 상단부에 거치대까지 갖춰 태블릿, 스마트폰 등을 거치해 스마트한 라이프스타일을 즐길 수 있게 해준다.

▲ K780은 얇고 견고한 디자인으로 집이나 사무실 등 다양한 작업 환경에 알맞다.

로지텍 멀티 디바이스 무선 키보드 K780은 조용하고 정확한 타이핑을 제공하며 오목하고 둥그렇게 디자인된 키가 편안한 키감을 제공한다. 풀사이즈의 이 키보드는 얇고 견고한 디자인으로 집이나 사무실 등 다양한 작업 환경에 잘 어울리며, 제품 상단에 고무 재질의 거치대가 있어 스마트폰부터 12인치 태블릿까지 다양한 모바일 기기를 읽기 편안한 각도로 거치할 수 있다.

K780은 OS를 자동으로 인식해 원도우 컴퓨터, 아이폰 등 다양한 환경의 기기에서 활용할 수 있으며, 사용자들에게 익숙한 자판 배열로 단축키 사용도 편리하다. 또 로지텍의 유니파잉 USB 또는 스마트 블루투스 등 두 가지 연결이 모두 가능해 손쉽게 컴퓨터, 스마트폰과 태블릿에 페어링 할 수 있다.

앙증맞은 동그란 모양의 ‘스마트밴드’

정장은 물론 여성들의 원피스에도 어울리는 세련된 핏으로 커플 스마트 아이템으로 ‘스마트밴드’가 각광받고 있다.

▲ 삼성 챰은 일상 생활에서 스마트폰과 연동해 전화, 메시지, 이메일 등 각종 알람 정보를 실시간으로 받아볼 수 있다.

삼성 챰(Charm)은 일상 생활에서 스마트폰과 연동해 전화, 메시지, 이메일 등 각종 알람 정보를 실시간으로 받을 수 있는 스마트 밴드. 사용자는 파랑, 초록, 빨강 등 세 가지 색상의 LED 램프를 통해 배터리 상태, 전화, 메시지, 애플리케이션 등에 관한 정보를 받을 수 있다.

이 밴드는 삼성 스마트폰 내 모바일 건강 관리앱인 ‘S헬스’와 연동시키면 걸음 수, 칼로리, 운동 거리 등 다양한 운동 정보를 알아서 수집해준다.

또 별도 케이블을 연결할 필요 없이 기본으로 제공되는 충전 거치대에 끼우기만 하면 알아서 충전된다. 1회 충전으로 최대 14일까지 사용할 수 있다. 색상은 골드, 블랙, 로즈 쿼츠의 3종으로 구성됐다.

스마트폰 내 콘텐츠를 TV 화면으로 전송해주는 ‘크롬캐스트’

요즘 스마트폰, 태블릿에 있는 콘텐츠를 TV의 대화면으로 연결해 보는 사람들이 많다. 아담한 사이즈와 여성들이 주로 쓰는 쿠션 팩트 모양을 연상케 하는 디자인의 스트리밍 기기로 복잡한 케이블 선 없이 간편하게 연결해 비디오를 시청해보자.

▲ 구글 크롬캐스트 2세대는 스마트폰, PC, 태블릿 등의 콘텐츠를 와이파이를 통해 TV로 전송 가능하다.

구글 크롬캐스트 2세대는 스마트폰, PC, 태블릿 등의 콘텐츠를 TV에서 볼 수 있게 하는 가정용 OTT(Over The Top)기기이다. 다른 스트리밍 기기와 달리 블루투스 대신 와이파이를 이용해 TV로 전송하며 고해상도 비디오를 버퍼링 없이 즐길 수 있게 해 준다.

뿐만 아니라 클라우드 전송방식을 통해 특정 콘텐츠만 보여줘 멀티태스킹도 가능하다. 크롬캐스트를 지원하는 애플리케이션은 넷플릭스, 유투브, 구글플레이 무비 등으로 종류가 다양하다. N스크린서비스 ‘푹’과도 제휴를 맺어 지상파 콘텐츠도 이용할 수 있으며, ‘앵그리 버드 프렌즈’, ‘파이널 판타지 13’ 등 모바일 게임도 TV에서 할 수 있다.

동그란 휠이 돋보이는 ‘스마트폰’

네모난 스마트폰도 개성 있는 동그란 휠 키를 넣어 포인트를 주고 있다. 특히 이 동그란 모양의 휠 키로 타이머 촬영, 잠금 해제, 음악 실행 등의 여러 가지 기능 실행도 가능해 디자인과 성능을 모두 뽐낼 수 있다.

▲ 팬텍 스카이 IM-100은 얇은 두께와 가벼운 무게로 한 손에 무리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사용성이 강화됐다.

팬텍 스카이 IM-100은 7mm 두께와 130g의 무게로 한 손 사용성이 강화된 것이 주요 특징. 퀄컴 스냅드래곤 430 프로세서를 기반으로 최신 오디오 코덱 칩(WCD9326)을 탑재해 향상된 음질을 감상 가능하다. 더욱이 외장 메모리 슬롯을 이용하면 최대 2TB까지 용량을 확장할 수 있다.

우측 상단의 휠 키는 오른손 엄지와 왼손 검지만으로 스마트폰의 대부분 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더했다.

이 휠키는 정밀한 100단계의 볼륨 조절이 가능하고 어떤 화면에서든 음악을 실행(원 플레이어)할 수 있게 해준다. 또 카메라 타이머 조절, 잠금 및 해제도 한 손가락으로 작동가능하고, 초 단위로 콘텐츠를 탐색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