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근교 가볼 만한 맛집은 어디?
상태바
서울 근교 가볼 만한 맛집은 어디?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6.05.04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얍, 빅데이터 활용해 가족과 함께 방문해 볼 만한 서울 근교 ‘맛집’ 20개소 엄선

오는 6일이 임시공휴일로 지정되면서 나흘간 황금연휴를 보낼 수 있게 됐다. 특히 이번 연휴에는 어린이날과 어버이날이 포함돼 있어 사랑하는 가족과 함께 여행이나 나들이를 나서는 인파가 절정에 달할 전망이다.

하지만 예상치 못한 연휴로 먼 곳으로 떠나기에는 시간과 비용이 부담스럽다면 맛집과 함께하는 서울 근교 나들이는 어떨까. 위치기반 통합 O2O커머스 플랫폼 얍(YAP)이 이용자 평점 등 빅데이터를 종합해 이번 연휴 가족끼리 방문하기 좋은 ‘서울 근교 맛집 지도’를 4일 선보였다.

▲ 위치기반 통합 O2O커머스 플랫폼 얍이 ‘서울 근교 맛집 지도’를 발표했다.

이번 발표는 지난 해 ‘부산 국제영화제 주변 ‘진짜 맛집’ 추천’과 올해 초 ‘16학번 새내기를 위한 대학가 맛집’, 4월 ‘북상하는 벚꽃 길 따라 벚꽃축제 인근 맛집 추천’에 이은 네 번째다.

선정 조건은 가족과 함께 당일치기로 다녀오기 편리한 서울 근교 지역인 가평, 용인, 춘천, 파주 등을 중심으로 선정했다. 여기에 전문가 평가인 블루리본 서베이 데이터와 사용자 평판인 YAP 쿠폰 사용 수, 리뷰, 찜(좋아요)수 등을 종합해 최종 지도를 완성했다.

이번에 발표한 맛집 지도는 보다 공신력을 높이기 위해 한국의 미슐랭 가이드로 불리는 맛집 평가서 ‘블루리본 서베이’가 선정한 매장으로만 구성했다. 60년 전통을 이어오고 있는 맛집부터 어린이들의 입맛까지 저격한 맛집들이 즐비해 있다. 일부 매장의 경우, 얍 앱에서 상호를 검색하면 할인 쿠폰과 제휴 카드 혜택 등을 다운 받아 사용할 수 있다.

먼저 가평 아침고요수목원 근처에 위치한 ‘금강막국수닭갈비’는 인근 최고의 맛집 중 하나로 순메밀을 바로 맷돌에 갈아 국수를 뽑아낸다. 방문 전 얍 앱에서 상호를 검색하면 ‘막국수 주문 시 인당 1500원 할인’ 쿠폰을 다운받을 수 있다.

춘천에 위치한 ‘봉운장’의 경우 60년 역사를 자랑하는 춘천 최고의 갈빗집으로 꼽힌다. 갈비를 다 먹고 식사할 때 사리를 주문하면, 갈비 양념 육수에 끓여주는 막국수가 별미다.

어린이 입맛에 딱 맞는 피자 집도 있다. 파주 헤이리마을 한향림 현대도자미술관 내 위치한 ‘카페 비트윈’에서는 정통 이탈리아 화덕가마에 구운 피자를 맛볼 수 있다.

이번에 소개한 맛집 외에도 얍 앱에서는 전국의 맛집을 손쉽게 검색할 수 있다. 매장정보와 함께 다양한 할인 및 쿠폰 혜택을 확인할 수 있으며, ‘블루리본 서베이’ 정보를 무료로 조회할 수 있다. 이번 ‘서울 근교 맛집 지도’에 관한 더 자세한 내용은 얍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