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뷰어, 컨티넘 기능 지원 윈도 10 유니버설 앱 발표
상태바
팀뷰어, 컨티넘 기능 지원 윈도 10 유니버설 앱 발표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6.04.19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신 유니버설 윈도우 앱, ‘팀뷰어: 원격 제어’ 기업용 윈도 스토어에서 제공

팀뷰어(TeamViewer)가 유니버설 윈도(Universal Windows) 앱인 ‘팀뷰어: 원격 제어(TeamViewer: Remote Control)’를 업데이트 했다고 발표했다.

팀뷰어는 유니버설 윈도우 앱을 통해 사용자들이 스마트폰, 태블릿 및 울트라북 등을 포함한 모든 윈도 10 기반 기기에서 원격 지원 기능을 사용하거나 애플리케이션에 액세스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팀뷰어는 윈도우 10의 가장 주목할 만한 새로운 기능 중 하나인 컨티넘(Continuum)과 연동이 가능해졌다.

코르넬리우스 브루너(Kornelius Brunner) 팀뷰어 제품 관리 부문 부사장은 "2005년 설립 이래, 팀뷰어는 마이크로소프트와 긴밀하게 협력하고 있으며 윈도의 새로운 버전을 신속하게 지원해왔다”며 “팀뷰어는 원격 지원 분야에서 중소 중견 기업들(SMB)과 대기업들이 최우선으로 선택하는 소프트웨어 기업이 되기 위해 모든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기업용 윈도우 스토어에서 가장 많이 다운로드 된 10대 업무용 소프트웨어에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고 설명했다.

컨티넘 기능을 통해 사용자들은 자신의 모바일 기기에 설치된 팀뷰어 앱을 TV나 모니터 같은 대형 화면에 연동시킬 수 있다. 또한, 스마트폰에서 마우스와 키보드를 이용해 완벽하게 입력하고 손쉽게 화면을 이동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윈도우 10의 디지털 개인 비서 기능인 코타나(Cortana)도 지원한다.

올리버 귀르틀러(Oliver Gürtler)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및 서피스 부문 총괄 대표는 "팀뷰어는 마이크로소프트에게 매우 중요한 파트너”라며, “새로운 윈도우 10 유니버설 앱의 개발을 적극 환영한다. 컨티넘 및 코타나 같은 기능들을 지원하는 것은 윈도우 플랫폼의 혁신적인 성능을 활용한다는 것인 동시에, 팀뷰어의 전략적 비전과 개척 정신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팀뷰어의 ‘윈도우 유니버설 원격 제어 앱’은 기업용 윈도우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