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뷰어-TP 비전, 스마트 TV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원격 지원 확대
상태바
팀뷰어-TP 비전, 스마트 TV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원격 지원 확대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6.02.24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팀뷰어(TeamViewer)가 TP 비전(TP Vision)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는다. TP 비전은 필립스 TV의 개발, 제조 및 마케팅을 담당하고 있다.

이번 파트너십 체결로 팀뷰어는 스마트 TV 시장에 진출하고 치열한 경쟁에서 입지를 강화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으며 필립스는 이에 따른 브랜드 이미지 제고와 고객 충성도를 높일 수 있는 계기를 만들게 됐다.
필립스는 안드로이드 TV에 소프트웨어 플랫폼을 제공한다. 팀뷰어는 여기에 자사의 안드로이드 퀵서포트 앱을 지원해 필립스의 스마트 TV 시스템과의 완벽한 통합을 구현한다.

퀵서포트 앱은 필립스 안드로이드 TV 기반 TV 전체에 기본으로 설치되어 실시간 스크린 공유와 원격 제어 기능을 제공한다.

이번 파트너십으로 양사는 필립스 제품 이용자에게 ▲유용한 원격 지원 ▲향상된 사용자 편의성 ▲유연한 사용성을 제공한다.

데이비드 코우(David Kou) TP 비전 총괄 매니저는 “스마트 TV의 문제는 대부분 시스템 설정상의 결함에서 일어나지만 사용자들 상당수가 이를 브랜드 자체의 결함으로 인지해 해당 브랜드를 기피하는 성향이 있다”며 “이제는 원격 지원으로 몇 분만에 이런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기 때문에 이러한 문제가 더 이상 위협이 되지 않는다”고 전했다.

이어 “팀뷰어가 브랜드 이미지를 크게 제고하고 고객 충성도를 견고히 하는 데에 크게 도움이 될 것”이라며 “뿐만 아니라 제품 배송, 관리 등으로 발생하는 막대한 비용 또한 더 이상 발생하지 않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안드레아스 쾨니히(Andreas König) 팀뷰어 CEO는 “팀뷰어는 스마트 TV 시장에서 원격 지원분야의 선구자가 됐다”며 “스마트 TV 시장은 진화를 거듭하는 새로운 시장 영역으로 커다란 잠재력을 지닌다”고 말했다.

이어 “팀뷰어는 브랜드 인지도와 시장을 확대하고 플랫폼, 운영체제, 애플리케이션 등 다양한 분야에서 원격 지원 기술을 지원할 예정”이라며 “혁신적인 추진력으로 경쟁사들을 제치고 시장에서 우뚝 서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