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스퍼스키랩, ‘AV-테스트’ 3부문서 우수성 인정받아
상태바
카스퍼스키랩, ‘AV-테스트’ 3부문서 우수성 인정받아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6.03.03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스퍼스키랩의 보안 솔루션이 AV-테스트(Test)가 엄격히 평가한 2015년 테스트 프로그램에서 성능, 유용성 및 바이러스 감염 치료 부문에서 모두 1등을 차지하여 컴퓨터 속도에 영향을 주지 않는 사용자 친화적인 제품으로 인정받았다.

이번 AV-테스트 시상은 한 해 동안의 엔드포인트 보안 제품 평가 결과를 기반으로 이뤄졌다.

실제 제로-데이 공격에 대한 탐지 효율성, 시스템 성능에 미치는 영향 및 감염을 제거하는 능력을 포함해 다양한 변수를 평가했다.

▲ 카스퍼스키랩의 보안 솔루션이 AV-테스트에서 성능, 유용성 및 바이러스 감염 치료 부문 모두 1등을 차지했다.

카스퍼스키랩의 개인용 솔루션은 다른 20개의 주요 업체와 함께 평가를 받아 10개 분야 중 ‘최고 성능’, ‘최고 유용성’, ‘최고 치료’ 분야에서 1위를 차지했다.

카스퍼스키랩 인터넷 시큐리티는 높은 수준의 보안 성능을 제공하면서도 윈도 시스템에 부담을 적게 주고 사용자 경험에 영향을 주지 않는 솔루션을 선정하는 ‘최고 성능’ 부문에서 공동 1위를 차지했다.

이 부문은 데이터 복사뿐만 아니라 웹사이트 방문, 소프트웨어 다운로드, 애플리케이션 설치 및 실행과 같은 평가 시나리오를 포함하고 있다. 카스퍼스키랩 인터넷 시큐리티는 작년에 이어 연속으로 이 상을 차지한 바 있다.

최고 유용성 분야에서도 공동 1위를 차지했다. 이 상은 오진과 같이 전반적인 윈도 컴퓨터의 사용 편리성에 대해 해당 솔루션이 미치는 영향을 반영하며 100만개 이상의 정상 애플리케이션을 대상으로 검사를 진행하여 오진 여부를 평가한다.

또 AV-테스트는 어떠한 도구 및 솔루션이 악성 코드에 감염된 컴퓨터를 감염 전 상태로 잘 치료 및 복구할 수 있는지도 평가, 카스퍼스키랩 바이러스 리무버(Kaspersky Virus Removal) 툴을 ‘최고 치료’ 도구로 설정했다.

이창훈 카스퍼스키랩코리아 지사장은 “모든 고객은 가장 높은 수준의 보호를 받고 있어야 합니다. 동시에 우수한 보호 기능의 설치와 사용이 쉬워야 하며 안티 바이러스 제품이 컴퓨터 성능에 미치는 영향도 적어야 한다”며 “카스퍼스키랩은 매년 최고상을 수상하고 있으며 이는 모든 고객이 오늘날의 사이버 위협에 대응할 수 있도록 하는 우리의 열정과 사명을 반영한 결과”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