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블랙프라이데이 시즌 유통업체 웹사이트, 모바일 트래픽 46%
상태바
美 블랙프라이데이 시즌 유통업체 웹사이트, 모바일 트래픽 46%
  • CCTV 뉴스팀 기자
  • 승인 2015.11.27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도비가 미국 연휴 기간 동안 온라인 쇼핑에 대해 분석한 ‘2015 디지털 인덱스 온라인 쇼핑’(2015 Digital Index Online Shopping)의 첫번째 결과를 발표했다.

조사에 따르면 11월1일부터 24일까지 약 270억달러(USD)의 온라인 거래가 이뤄졌으며 이는 지난 해 대비 8.5% 증가한 수치다. 모바일 기기의 대세 역시 이어지고 있는 추세로 이 기간 동안 유통업체 웹사이트 방문 트래픽의 46%가 모바일 기기를 통해 이뤄지는 한편 모바일을 통한 온라인 매출은 63억2000만달러로 온라인 전체 매출의 24%를 차지했다.

현재까지 가장 많이 판매된 상품에는 삼성과 LG TV, 아이패드 미니, 다이슨 진공청소기, 델 인스피론 컴퓨터 등이 있으며 이 중 일부는 큰 폭의 할인이 있었다. 아마존은 블랙프라이데이 관련 소셜 멘션만 전세계 10만건 이상을 이끌어 냈으며 이는 미국 유통업체 중 가장 많은 수치다.

타마라 가프니 어도비 디지털 인덱스 수석 애널리스트는 “현재 할인폭은 평균 21% 정도이고 지난해 대비 5~10% 정도 많은 품절 사태가 이미 일어났다”며 “인기 있는 선물 아이템을 사수하려면 구입을 서둘러야 할 것이고 X박스 원과 삼성 기어 VR, 스타워즈 카일로 렌, 고프로 히어로3(the GoPro HERO3)처럼 가장 잘 팔리는 제품들은 이미 재고가 많이 남지 않았다”고 말했다.

전체 기사를 보시려면 로그인 필요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회원만 열람가능)

로그인 회원가입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