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가 미국 연휴 기간 동안 온라인 쇼핑에 대해 분석한 ‘2015 디지털 인덱스 온라인 쇼핑’(2015 Digital Index Online Shopping)의 첫번째 결과를 발표했다.
조사에 따르면 11월1일부터 24일까지 약 270억달러(USD)의 온라인 거래가 이뤄졌으며 이는 지난 해 대비 8.5% 증가한 수치다. 모바일 기기의 대세 역시 이어지고 있는 추세로 이 기간 동안 유통업체 웹사이트 방문 트래픽의 46%가 모바일 기기를 통해 이뤄지는 한편 모바일을 통한 온라인 매출은 63억2000만달러로 온라인 전체 매출의 24%를 차지했다.
현재까지 가장 많이 판매된 상품에는 삼성과 LG TV, 아이패드 미니, 다이슨 진공청소기, 델 인스피론 컴퓨터 등이 있으며 이 중 일부는 큰 폭의 할인이 있었다. 아마존은 블랙프라이데이 관련 소셜 멘션만 전세계 10만건 이상을 이끌어 냈으며 이는 미국 유통업체 중 가장 많은 수치다.
타마라 가프니 어도비 디지털 인덱스 수석 애널리스트는 “현재 할인폭은 평균 21% 정도이고 지난해 대비 5~10% 정도 많은 품절 사태가 이미 일어났다”며 “인기 있는 선물 아이템을 사수하려면 구입을 서둘러야 할 것이고 X박스 원과 삼성 기어 VR, 스타워즈 카일로 렌, 고프로 히어로3(the GoPro HERO3)처럼 가장 잘 팔리는 제품들은 이미 재고가 많이 남지 않았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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