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최소형 4240만 화소 풀프레임 RX1R II 출시
상태바
소니, 최소형 4240만 화소 풀프레임 RX1R II 출시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5.11.18 0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일, RX1 시리즈 최신작 RX1R II 국내 첫 공개…26일 출시 389만원

소니코리아는 세계 최소형 풀프레임 하이엔드 카메라 ‘RX1R II’를 17일 국내 첫 공개했다.

RX1R II는 2012년 11월 ‘한 손 안의 풀프레임’이라는 슬로건과 함께 기존 플래그십 DSLR에만 탑재해 온 35mm 풀프레임 이미지 센서를 혁신적인 크기와 무게로 구현해 풀프레임 카메라의 새로운 대안을 제시해 온 ‘RX1’ 시리즈의 최신 제품으로 소니의 프리미엄 하이엔드 카메라 RX 시리즈 중 최고의 플래그십 모델이다.

RX1R II는 혁신적인 디지털 이미징 기술력을 통해 4240만 화소의 이면조사형 풀프레임 이미지 센서와 399개 포인트의 하이브리드 AF 시스템을 한 손에 쥘 수 있는 초소형 바디에 담아 일상에서도 손쉽게 풀프레임 카메라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 소니코리아가 세계 최소형 풀프레임 하이엔드 카메라 ‘RX1’ 시리즈의 최신작 RX1R II를 국내에 첫 공개했다.

특히 소니는 센서와 렌즈의 완벽한 조합을 위해 마이크론(0.001mm) 단위로 풀프레임 센서 면과 렌즈의 위치를 정밀하게 설계하고 이미지 중심에서 주변부까지 최상의 해상도를 구현하고자 섬세한 공정의 수작업으로 희소성에 높은 완성도까지 갖추어 최정상 프리미엄 하이엔드 카메라로 가치를 극대화했다.

소니코리아 관계자는 “RX1R II는 소니가 오랜 시간 계승해온 장인정신의 DNA를 바탕으로 일궈낸 혁신의 진화이며 더욱 완벽한 카메라의 탄생을 위한 끊임없는 고민의 결과물”이라며, “소니는 사진을 위한 모든 기술을 한 손 안의 작은 크기에 담은 최정상급 풀프레임 하이엔드 카메라 RX1R II를 통해 앞으로도 하이엔드 카메라 시장의 압도적인 1위의 자리를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면조사형 4240만 화소의 35mm 풀프레임 엑스모어(Exmor) R CMOS 센서 장착

RX1R II는 소니의 독보적인 디지털 이미징 기술로 개발된 이면조사형 4240만 화소의 35mm 풀프레임 엑스모어(Exmor) R CMOS 센서를 장착해 초고해상도의 이미지를 실현했다. 신형 이미지 센서는 포토 다이오드를 상단으로 배치해 집광률을 극대화했고 신호 처리 회로 부분에 구리를 사용하는 등 새로운 설계를 통해 기존 대비 3.5배 빠른 정보 처리 성능과 극강의 해상력을 실현했다.

가변 로우패스 필터 적용

세계 최초로 가변 로우패스 필터를 적용한 RX1R II는 4240만 화소의 풀프레임 센서가 제공하는 초고화질의 성능을 촬영 환경에 따라 로우패스 필터(Low-pass Filter) 효과를 자유롭게 제어해 촬영 피사체의 특성과 촬영자의 의도에 맞게 최적화해 사용할 수 있다. 이미지 해상도를 최상으로 하는 ‘오프(OFF)모드’, 모아레 및 색수차 억제를 우선으로 하는 ‘하이(HI)모드’ 및 둘 사이의 균형을 맞춰 주는 ‘표준모드’의 3가지 모드를 제공한다.

399개 위상차 포인트 초고속 하이브리드 AF 시스템

399개의 위상차 포인트와 25개의 컨트라스트 포인트 결합한 초고속 하이브리드 AF를 탑재해 풀프레임 카메라 사상 가장 넓은 45%의 AF를 구축해 빠르게 움직이는 피사체를 놓치지 않으며 전작 RX1R 대비 약 30% 향상된 AF 성능을 보여준다. 또 초고속 하이브리드 AF를 통한 높은 동체 추적 능력으로 연속 촬영 성능까지 향상돼 AF-C 모드를 통해 초당 5프레임의 동체 추적 연속 촬영도 가능하다.

100% 시야율의 칼자이스 T 코팅 OLED 뷰파인더 탑재 및 틸트 LCD 장착

RX1R II는 0.74배율의 236만 고해상도의 칼자이스 T 코팅이 적용된 전자식 내장 뷰파인더를 탑재해 별도의 액세서리 없이도 눈에 보이는 그대로의 밝고 디테일이 뛰어난 장면을 확인할 수 있다. 새롭게 개발된 자동 팝업 방식의 뷰파인더는 파인더(FINDER) 레버를 누르기만 하면 원스텝으로 바로 사용할 수 있는 간편한 자동 구조를 갖추고 있다.

최대 조리개 값 F2의 칼자이스 조나 T코팅 렌즈를 장착해 특유의 날카로운 선예도를 자랑하는 초고감도 촬영을 할 수 있다. 9개의 날로 구성된 원형 조리개 설계를 통해 부드럽고 자연스러운 아웃포커싱 효과를 제공하여 깊이 있고 입체감 있는 결과물을 기대할 수 있다.

소니코리아는 RX1R II 출시를 기념해 19일 오후 2시부터 소니스토어 온라인 홈페이지에서 한정 수량 예약 판매를 실시한다. 예약 판매는 RX1R II 단품 뿐만 아니라 프리미엄 케이스 패키지, 액세서리 풀 패키지 등 다양한 구성으로 진행된다. 또한 예약판매 구매 고객 전원에게 무상 수리 서비스 1년 추가 연장으로 총 2년의 무상 수리 서비스 혜택이 제공 될 예정이다. RX1R II의 정식 출시는 11월26일 예정으로 가격은 389만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