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업계, 컬러 디자인 앞세워 여심 공략!
상태바
IT업계, 컬러 디자인 앞세워 여심 공략!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11.13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자인에 민감한 2030 여성 소비자 타깃 다양한 색깔 입은 IT 제품 봇물

자기만족형 소비에 더욱 적극적인 2030 여성들을 타깃으로 최근 IT업계에서는 아기자기함과 컬러감이 돋보이는 제품들을 속속 출시하고 있다.

여성들이 손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제품이 작고 가벼워진 것은 물론 채도를 높여 선명함을 부각시킨 원색이나 부드러운 느낌의 파스텔톤 색상이 적용되는 등 성능뿐만 아니라 디자인 중심으로 강화된 IT제품들이 앞다퉈 출시되고 있다.

이전만 하더라도 사람들은 IT제품을 구매할 때 가장 중요시 했던 부분은 성능이었다. 이는 성능에 따라서 품질 차이가 크게 느껴졌기 때문.

하지만 최근에는 기술 발달에 힘입어 IT제품의 성능 평준화가 이뤄짐에 따라 브랜드만의 고유한 정체성을 느낄 수 있는 디자인이 구매 결정의 주요한 요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처럼 우수한 성능은 기본이고 트렌디한 디자인과 독특한 컬러 라인업을 선보이며 소비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는 IT 제품을 소개한다.

▲ 후지필름 ‘인스탁스 미니70’

아날로그 감성에 세련된 컬러를 더한 한국후지필름 ‘인스탁스 미니70’
한국후지필름에서 출시한 즉석카메라 ‘인스탁스 미니70’은 블루·화이트·옐로우 3가지 컬러 라인으로 구성돼 있다. 둥글게 처리된 모서리가 아기자기한 느낌을 주는 카메라 본체에 높은 채도의 색감을 더한 세련된 디자인이 돋보이는 제품이다.

인스탁스 미니 70에 탑재된 다양한 촬영 모드는 사진 찍기의 즐거움과 편리함을 제공한다. 특히 셀피모드는 파티, 연말 모임, 여행과 같은 특별한 날 가족, 연인, 친구들과 즐겁게 촬영할 수 있다. ‘셀피 모드’를 선택하면 적절한 밝기와 촬영 거리가 제공되며 렌즈 옆에 부착된 셀피 미러를 통해 자기 모습도 확인이 가능하다.

또한 인스탁스 미니 70의 ‘자동 노출 제어 기능’은 특별한 설정 없이 자동으로 주변 밝기를 감지하고 셔터 속도와 플래시 양을 조절해준다. 어둡게 나오기 쉬운 실내 촬영시에도 자연스러운 밝기를 제공한다.

이 외에도 단체 사진 촬영시 유용한 삼각대 및 셀프 타이머 기능, 피사체로부터 30㎝ 근접 촬영이 가능한 매크로 모드 그리고 원경 촬영에 적합한 풍경 모드도 지원한다.

▲ 소니코리아 ‘히어’(h.ear) 시리즈

5가지 컬러로 즐기는 초고음질 음원의 소니코리아 ‘히어’(h.ear) 시리즈
소니코리아는 초고음질(고해상도 오디오, HRA) 음원을 지원하는 헤드폰과 이어폰으로 구성된 ‘히어(h.ear)’ 시리즈를 차콜 블랙, 버리디안 블루 등 5가지 컬러로 출시했다. 감각적인 디자인을 선호하는 젊은 층을 타깃으로 선보인 이번 제품은 케이블과 일체화된 디자인으로 세련미를 더했다. 여기에 고음질 매체인 CD 이상의 초고음질 음원을 완벽하게 지원하는 등 우수한 성능을 자랑한다.

헤드폰인 ‘히어온’은 최대 60㎑까지 출력할 수 있는 40㎜ HD 다이내믹 드라이버를 장착했으며 새롭게 개발한 티타늄 코팅 진동판을 채용해 고음부 처리도 우수하다. 이어폰 ‘히어인’ 2종은 소니가 새롭게 개발한 9㎜ 초소형 드라이버를 탑재했다.

특히 듀얼 디지털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탑재된 ‘히어인 노이즈캔슬링’은 전 후면에 위치한 2개의 마이크를 통해 외부 소음에 효과적으로 대응한다. 소니의 디지털 노이즈 캔슬링 기술은 외부 소음을 감지해 음파를 분석한 후 반대되는 음파를 만들어내어 소음을 상쇄시킴으로써 언제 어디서나 선명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 비파 ‘코펜하겐’

북유럽 디자인의 간결함…무선 포터블 스피커 ‘비파 코펜하겐’
덴마크 프리미엄 오디오 브랜드 비파는 하이엔드 오디오 기술과 북유럽 디자인이 결합된 무선 포터블 스피커 ‘비파 코펜하겐’을 선보였다. 간결한 사각 디자인에 손잡이가 달려 일명 ‘뮤직백’으로 알려진 무선 포터블 스피커 ‘비파 코펜하겐’은 아이스블루, 샌드옐로우, 오션블루, 패블그레이 등 6가지 화려한 컬러로 구성되며 디자인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스피커 전체에 명품 북유럽 가구에 쓰이는 크바드라트 패브릭 소재를 사용했다.

또한 성능면에서는 블루투스와 와이파이 등 다양한 무선 연결 방식 통해 스트리밍을 즐길 수 있으며 6개의 TI 디지털 퓨어 패스 앰플리파이어와 포스 밸런스드 우퍼 시스템을 장착해 파워풀한 퍼포먼스도 실현 가능하다.

한국후지필름 관계자는 “2030여성이 IT제품 구매의 큰 손으로 떠오르면서 여성들의 민감한 디자인 취향을 공략해 다양한 컬러감의 신제품이 많이 나오고 있다”며 “특히 인스탁스 미니70의 경우 즉석카메라의 아날로그적 기능에 충실하면서도 현대적 감성으로 재해석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제품”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